-
-
아이패드 드로잉 굿즈 만들기 - 프로크리에이트 기본부터 제작까지
김진하 지음 / 영진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각종 전자기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것은 현대인에게 있어서는 꼭 익혀야만 될 필수요소라는 생각이다. 특히 아이패드의 경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온라인 수업을 들을 때 활용하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각종 서류 준비를 하기도 하고
영화도 보고 메신저로도 이용하고... 끝이 없는 활용도를 자랑한다.
이 책 <아이패드 드로잉 굿즈 만들기>는 아이패드를 활용해 드로잉을 시작하고 나만의 콘텐츠로 굿즈까지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을 전체 3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1장에서는 아이패드 드로잉 시작하기로 출발해 2장에서는 프로크리에이트를 상황별로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있다. 3장에서는 아이패드 웹으로 굿즈를 만들고 이모티콘까지 만드는 법을 잘 설명하고 있다.
프로크리에이트는 아이패드 드로잉 앱 중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시작하기부터 화면 구성, 브러시 사용법등을 알려주고 있다. 기본적인 브러시 사용법을 익히고 난 후에는 커스텀 브러시 사용법을 알려주면서 체크 패턴이나 물방울 무늬 브러시 등 너무 예쁜 무늬가 많아서 보기 좋았다. 하나씩 익히다보면 내가 원하는 무늬와 색깔을 확실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모든 방법을 알려줄 때 한 장면 한 장면 마다 자세한 설명과 함께 화면 사진을 덧붙이거나 화면 그림을 싣고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들을 익힌 후에는 굿즈를 만들어 본다. 엽서, 아크릴 키링, 판스티커, 포토버튼, 폰 케이스, 반팔 티셔츠나 머그컵까지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굿즈들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좋았다. 또 이모티콘까지 만드는 방법이 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나누어져 있어 도움이 많이 되는 편이었다. 처음에 만들어 보고 싶은 건 나만의 머그컵이다. 매일 사용하는 것이니만큼 내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만들어 만들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