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엄마 투자수업 - 29년 부동산 투자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가 전하는 부자의 비밀
권선영(왕비)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하지만 그 방법은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정말 다양하다. 노력만 한다고 모두 부자가 될 수도 없을 것이다. 요사이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주식투자라고 하지만 부동산 투자도 그에 못지않게 열기가 뜨겁다. 부동산 정책이나 규제들이 연일 뉴스에 오르내린다.


 이 책의 저자도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다. 저자의 책을 읽고 가장 와 닿았던 내용은 바로 ‘공부하라’였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그 내용을 잘 알기 위해 노력하라는 것이었다. 특히 저자는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로서 자랄 때 함께 있어주지 못한 것은 마음 아프지만 경제 교육을 일찍부터 시켜주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자신이 공부하고 있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공부를 어린 아이들에게도 열심히 가르쳤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다. 사실 부동산 투자를 떠나서 우리나라는 경제 교육을 어릴 때부터 시키지는 않는다. 오히려 어린아이들이 돈에 대해 이야기하면 어른들은 모두 막았다. ‘부자 마인드’를 가지고 공부하라는 부분에서 많은 공감을 했다. 저자는 부동산에 대해 배우는 것에 돈을 아끼지 않았고 아주 먼 곳이라도 가서 배우고 또 배웠다. 이제는 교수가 되어서 자신처럼 투자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가르친다.


 p108

저는 투자 경험이 10년 정도 쌓였을 떄 직장을 그만두면서 제 자신에게 미션을 던져주었습니다.

- 교육을 받아라(성과를 내고 싶은 분야에 대해 공부해야 한다. 내 경우에는 부동산!)

- 투자를 하라(종과 노예로 살고 싶지 않다면!)

- 죽도록 배워라(돈은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가 아무것도 없이 심지어 어릴 때는 굉장히 가난했다고 했다. 그런데 일찍 돈을 벌게 되고 경제 공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이제는 29년동안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해 50억 자산가가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의 절반 내용이 이렇게 부자 마인드를 가지기 위한 노력하는 투자 공부를 하라고 말한다. 나머지 부분은 실제로 저자가 어떤 방법으로 투자를 했고 재산을 불려 왔는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실전 부동산 투자 상식, 아파트. 상가, 땅투자의 다양한 팁들을 알려주고 있다. 마지막 장에서는 부자엄마를 만드는 12가지 법칙을 한 문장씩으로 정리하고 있다. 오랜 시간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해 왔고 과감한 투자를 통해 자산가가 된 저자의 노하우가 담뿍 담겨있다. 하지만 그 내용들이 그저 부자로서가 아니라 엄마마음으로 부자 마인드를 공부하고 자녀들을 가르치라는 내용이 책 속 가득 들어 있어 더 와 닿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