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억을 모았습니다 - 옆집 부부, 직장 동료, 학교 후배의 진짜! 리얼! 성공기
월재연 슈퍼루키 10인 지음 / 진서원 / 2021년 1월
평점 :
1억이라는 돈에 대한 느낌은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큰 돈일수도, 푼돈일수도 있는 돈인데 1억을 벌기는 쉽지 않다. 달달이 월급을 받고 있더라도 생활비나 지출을 한 뒤 돈을 모아보려면 쉽지 않은 일이다. 이렇게 돈을 모으기 쉽지 않은 때라서 그런지 돈을 모으고 돈을 불리는 방법에 대한 책들이 더 많아진 것 같다.
이 책을 표지만 보았을 때는 더더욱 호기심이 생겼다. 1억을 대체 어떻게 모았다는 건지...그리고 이 책은 혼자 지은 책이 아니라 월재연 카페의 슈퍼루키 10인이 지은 책이라고 하니 더더욱 관심이 갔다. 월재연은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로 많은 사람들이 가입되어 있는 카페인데 그 카페 안에서도 관심을 모으는 고수들이 모여 책을 만들었다니 그 내용이 당연히 기대되었다. 10명의 고수들이 종자돈 1억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절약과 저축의 방법으로 묶고, 주식과 펀드의 방법으로, 부동산의 방법으로 모은 사람들로 묶어 소개해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적용해 볼 수 있다. 읽어가면서 나에게 맞는 방법들을 택해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읽다보니 역시 고수들의 방법이라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머릿속으로 계산도 빠르고 절제하고 절약하는 방법들도 남달라서 과연 보통 사람들과는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다. 남들보다 한 박자 빠른 판단을 내리고 좀 더 부지런했다. 그리고 또 배울 점은 모두 자신이 관심 있는 돈 모으기 방법에 대해 꾸준한 공부를 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강의를 듣기도 하고 실제로 현장에 나가 둘러보기도 하고 책을 읽거나 자료를 찾아보면서 노트에 빼곡하게 정리하면서 공부해 나간 흔적을 책 안에서도 볼 수 있었다. 이런 공부의 시간이 차곡차곡 쌓이면서 결과로 나타난 것이겠지...정말 부럽기도 했고 바로 따라 실천해볼 수 있는 방법들은 메모를 해 두었다. 가만히 앉아 요행만 바래서는 돈이 오지 않는다. 꾸준히 공부하고 연구하는 중에 기회가 찾아오는 것이라는 것을 이 책안에서 배울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