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토샵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 ㅣ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민지영.앤미디어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포토샵은 이상하게 나에게는 숙제 같은 것이다. 뭔가 아주 잘 해 보고 싶지만 생각만큼 잘 되지 않는... 이렇게 전문적인 내용을 익히고자 할 때는 설렁설렁 빨리 하고자만 하면 오히려 잘 되지 않고 여러 번 되돌이표를 찍게 된다는 걸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알게 되었다. 그래서 자격증을 준비한다거나 한 번도 공부해보지 않았던 것들을 공부할 때는 무조건 제1장의 첫 줄부터 꼼꼼하게 읽고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런 의미에서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이렇게 개념을 익힐 때 좋은 교재인 것 같다. 늘 숙제 같지만 하고 싶은 포토샵을 공부하기로 했다. 이런 개념서의 좋은 점은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이 계획을 세워서 과정별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맨 앞에는 계획 세우는 내용이 있다. 목차에 보면 중요한 내용은 빨간색으로 중요하고 쓰여 있고 신기능은 노란색으로 표시해 놓고 우선순위 내용은 녹색으로 표현해 두어 먼저 볼 것이 한 눈에 보인다. 모든 내용은 컬러로 되어 있고 사진 하나하나 설명이 달려 있고 팁을 바로 볼 수 있어 책장을 여러 번 왔다갔다 하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에는 별책으로 신기능을 정리해 두었다. 이 책만 펼치면 신기능이 잘 정리되어 보기도 편하고 내용도 한 눈에 들어와 좋았다. 책의 맨 마지막 장에는 단축키 활용도 들어 있어 따로 벽에 붙여놓고 익히면 좋을 것 같다. 사진을 정리할 떄 그냥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효율적이고 감성 있는 사진을 만들고 싶은 생각이 있는데 이렇게 쭉 연습해서 열심히 해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