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패드 드로잉 무작정 따라하기 - 진짜 진짜 쉬운
난희(표지희)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집콕하고 있는 이 때 집에서 뭔가 꼼지락꼼지락 할 수 있는 걸 많이 찾게 된다는 사람들이 많다, 드로잉은 그 중 으뜸이다. 성취감도 있고 꾸준히 하다보면 실력도 쑥쑥 는다. 그런데 종이에 그린 그림이 아니라 아이패드에 그리는 그림이 요사이 큰 인기다. 아이패드의 사양이 점점 좋아지고 있기도 하고 첨단 기기에 표현해 보는 나만의 그림은 그려본 사람들만이 그 기분을 알 것 같다.
길벗 출판사의 무작정따라하기 시리즈 중에 이번에 나오게 된 ‘진짜진짜 쉬운 아이패드 드로잉’은 JEI재능TV로 방영되었던 ‘난희의 디지털 드로잉 무작정짜라하기’에 출연중인 난희 작가가 지었다. 많은 기업에서 웹툰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 작가다. 첫장에서 책은 기본적인 디지털 드로잉 그 중에서도 아이패드 드로잉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알려준다. 아이패드 드로잉 기능 안에서 기본적으로 어떤 기능이 있는지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알려주고 이제 두 번째 장에서 기초 드로잉을 시작한다. 새 캔버스를 만들고 펜을 정하고 사과 그림부터 시작해 보는 건 화실에 가서 연필로 선을 그리는 활동과 비슷한 느낌이었다. 사과를 그려보고 빨간색 색을 입히는 활동까지 한 획 한 획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따라하기는 쉽게 되어 있었다.
초급,중급,고급으로 이어지면서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는데 마지막 장에는 나만의 굿즈를 만들어 보는 내용이 나와 좋았다. 내가 만든 그림으로 만들어 보는 스티커나 마그넷 작품들등을 설명해주고 있어 실제로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막 생겼다. 특히 고급 기술을 알려주는 챕터에서 보면 산이나 바다 배경 그림 그리는 부분이 나오는데 정말 멋졌다. 내가 그린 그림으로 책의 표지나 노트의 표지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