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배당 투자로 한 달에 두 번 월급 받는다 - 하루 30분 투자로 세상에서 가장 확실한 수익을 얻는 법
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주식시장은 요사이 뜨겁다. 이 책은 배당투자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 배당이라는 것, 배당주라는 것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도 차근 차근 읽어가면 무슨 내용인지 감을 잡을 수 있게 쓰여졌다. 물론 경제용어나 전문용어들은 아직도 어렵지만 따로 떼어서 정리를 해주고 있는 점도 좋다.
곽병열 저자는 이미 배당주와 관련해 많은 연구를 한 애널리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했다. 현재는 해외펀드 소싱 및 국내외 시장을 분석하는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이미 배당주와 관련한 저서가 나와 있었다. 전문가가 쓴 책인 것을 알고 보니 책의 내용은 신뢰감을 더하기는 했다. 사실 이런 경제 관련 도서를 읽을 때 가장 중요한 나의 기준은 읽기 쉬운가 아니가다. 책을 읽고 있는 독자들이 모두 전문가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무슨 소리인지 모른다면 읽기 어려운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책은 그냥 읽은 것이 아니라 공부한다 생각하고 읽어보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물론 가장 좋았던 부분은 알짜 국내 배당주 10개를 선택해 차트와 더불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는 부분이었다. 잘 알고 있는 기업이나 잘 알지 못했던 기업이나 모두 관련 기사와 수치표, 차트, 기업실적, 투자 포인트와 저자가 생각하는 점수까지 정리하고 있어 이야기하고 있는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10개의 기업 안에 내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기업들이 들어가 있어 읽는데 재미도 있었다. 우리나라 배당주에 이어 해외 알짜 배당주도 소개해 참고가 되었다.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 가는데 앞부분은 배당주 공부하기에 좋은 내용이었고 뒷 부분은 실제 배당주에 대한 소개글 이어서 유용한 내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