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상에서 만납시다 - 많은 사람들을 정상으로 안내한 지그 지글러의 성공학 바이블, 25주년 개정판
지그 지글러 지음, 이은정 옮김 / 산수야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저자는 지그 지글러다. 한 번 정도 들어 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저자는 50여년동안 기업가로 강연가로 베스트셀러 작가로 살아온 사람이다. 많은 역할을 무난히 해 온 것인데 특히 베스트셀러인 책들을 많이 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뛰어난 언변을 가진 강연가고 많은 사람들의 동기부여에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왜 그렇게 되었는지 책을 읽어보고 나도 알게 되었다. 이 책이 나온지 25주년을 맞아 개정판으로 단장해 나오게 되었다고 한다.
제목 그대로 정상으로 가는 길이나 그 방법을 익히고 성공해 만나자는 이 책은 제7부로 만들어져 있다. 각 장마다의 소제목을 보면 지그 지글러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언인가 하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성공하라’, ‘목표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 ‘올바른 태도가 성공의 시작이다’등이다. 읽기만 해도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책은 페이지 수가 상당하다. 하지만 단숨에 읽어내려 갈 수 있게 쉽고 사례별로 쓰여 있어 읽는 재미가 있다. 그냥 생각만 적은 글보다 다양한 사례를 보면서 읽을 수 있으니 좋았다. 지그 지글러는 목표를 달성한 모습을 상상하며 노력하라고 했다. 목표가 없는 사람은 늘 방황만 할 수 밖에 없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바라보고 탄탄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필요하다. 미리 자신의 미래 모습을 떠올리며 목표를 다지는 행동은 더 더욱 필요하다. 성공을 위해 어떻게 하는 것이 옳은 삶인지 직접 이야기하는 책이었다. 여러 차례 읽으면서 실제 행동에 옮길 수 있는 지침서가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