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게임 캐릭터 모델링 - 손맵(핸드패인팅)으로 배우는
김선욱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을 잘 할 줄은 모르지만 보는 것은 좋아한다. 가만히 게임 캐릭터들의 움직임을 보다보면 이게 실사인지 그림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자세하고 아름답기조차 한 것을 보면 놀랄 때가 많이 있다.

이 책 손맵(핸드패인팅)으로 배우는 3D 게임 캐릭터 모델링 Game Character Modeling은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는 보기 쉽게 쓰여 있어서 좋았다. 간혹 이렇게 방법을 알려주는 책들은 방법을 알려주는 것 같기는 한데 쓴 저자만 잘 알고 있지 읽는 사람들은 정작 오리무중인 경우가 많아서 아쉬운 점이 많았다.


저자는 이미 3D 캐릭터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작가다. 실전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법들을 제대로 알려줄 수 있을 것 같다. 전체 8개의 챕터로 나누어진 이 책은 3D MAX, 모델링, 바디페인트 3D,인체 모델링, 캐릭터 매핑, 재질, 스킨, 레이아웃으로 나누어져 각각의 방법을 사례를 잘 들어 설명하고 있다. 캐릭터 매핑의 경우 실제 만들어진 사진 한 개를 두고 설명을 해 두고 사진 한 개를 두고 또 설명을 하는 식으로 만들어 초보자도 기존에 좀 더 지식을 쌓고 싶은 사람도 손쉽게 배울 수 있다.


특히 관심이 있었던 부분은 남자와 여자로 나누어 캐릭터를 매핑하는 방법이었다. 여자의 얼굴, 이목구비, 손, 발 머리카락 등 하나하나 매핑하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사례로 들고 있다. 여성의 섬세한 신체구성과 남성의 우람한 신체구성을 비교해 가면서 보니 더더욱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게임 캐릭터를 만들고자 하는 조카에게도 보여주니 책의 내용 중간중간 나와 정리하고 있는 팁들이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 자신의 실수를 바로 잡는 내용이 많다고 좋아했다. 게임 캐릭터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 좋았는데

언젠가는 나만의 캐릭터를 내 손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