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한정판 리커버 에디션) - 김수미표 요만치 레시피북 수미네 반찬 1
김수미 외 지음 / 성안당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수미네 반찬>은 어느 방송국의 프로그램이었는데 사실 그 방송 프로그램은 보지 못했다. 이번에 책으로 만나게 되었는데 음식만드는 것에 늘 부담감을 느끼고 있던 나에게는 좋은 자극이 되었다. 음식을 만드는 게 힘든 건 맛있게 만들기도 힘들뿐만 아니라 레파토리도 별로 없어서 힘들다. 군산이 고향인 김수미는 우리나라의 배우다. ‘전원일기’ 드라마를 아는 사람이라면 일용엄니 역할을 오랜 시간동안 해 온 김수미를 더 잘 알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은 처음 알았다.


이 책은 다른 요리책과 다르게 프로그램에 나왔던 영상을 사진 스타일로 한 컷 한 컷 잘 정리해 두고 있어 보기 편하다. 마치 화질 좋은 TV를 통해 다시금 프로그램을 정리해 보는 것처럼 영상으로 만나는 것 같아 잘 정리가 되었다. 내가 관심이 있는 것은 매일 먹는 집반찬인데 바로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의 목록을 잘 정리해 바로 밥과 잘 먹을 수 있도록 했다.


가장 처음에 나온 음식인 ‘고사리 굴비조림’은 굴비와 고사리가 만났다는 점에서 특이했다. 고사리도 좋아하는 재료이고 굴비도 좋아하는 재료인데 그 두 가지를 조림으로 만들어 밥도둑 반찬으로 만들었다니 마음에 들었다. 만드는 레시피를 10컷 이내의 사진과 방법을 써 두어 보기도 좋고 따라 만들기 좋게 해 두어 좋았다. 요리도 다른 재료들과 잘 믹스해 새로운 요리들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아이디어를 첨가하기 좋았다. 게딱지 계란찜, 참소라강된장, 소고기 고추장볶음, 유자강된장 두부조림, 전복 내장 영양밥, 명랏젓 계란말이, 오징어채 간장볶음, 오징어 도라지 초무침 등은 여러 가지 요리 방법과 재료들을 잘 조합해 더 맛있는 음식들을 만들어 내어 좋았다. 특히 영상을 사진으로 만들어 낸 형식도 넘 좋아 힘들지 않게 적용해 볼 수 있었다. 가족들을 위한 마음으로 만드는 요리는 그 정성만으로도 마을 보장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