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 소소한 용돈부터 월세 수익까지 현직 유튜버의 영업비밀 대공개!
수다쟁이쭌(문준희) 지음 / 진서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부터 유튜브는 우리 생활 속에 밀접하게 들어와 있고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새로운 매개체가 되었다. 그런데 소극적으로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본인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찍고 만들어 내는 유튜버들이 많아지고 있다. 많아지는 것뿐만이 아니라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여겨지고 있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할 수 있다면 다양한 방향과 이야기로 찍고 자신의 존재감까지 알리고 있다.


이 책은 그런 분위기에 맞춰 보다 쉽게 유튜버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특히 더 마음이 가는 것은 표지에 ‘소소한 용돈부터 월세 수익까지 현직 유튜버의 영업비밀 대 공개’라는 말이 와 닿았다. 책장의 맨 처음에는 내가 어떤 유튜버인지에 대해 자신의 유형을 알아보는 부분이 있다. 직장인 부업 유튜버, 노후 준비 유튜버, 창업 준비 유튜버 등 어떤 방향으로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아본다.


목차를 보면서 정리하다보니 그냥 방법만을 올린 것이 아니라 ‘초간단 3분 동영상 대본 쓰기’,‘스마트폰 3분 동영상 촬영하기’,‘프라이어 프로 3분 동영상 편집하기’,‘유튜브 채널 만들고 동영상 올리기’로 유튜브 내용을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동영상 대본을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과 스마트폰으로 활영하는 간편한 방법들도 내가 바로 할 수 있는 방법들이어서 좋았다. 오늘이라도 내가 말할 수 있는 주제만 정한다면 바로 찍고 올릴 수 있을 것만 같다. 특히 다섯 번째 챕터에서는 어떻게 해서 구독자 수를 늘릴 수 있는지에 대한 팁이 몇 개로 나와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구독자 수가 많고 나의 이야기를 들어 줄 사람들이 있어야 유튜브라는 것이 의미가 있는 것이니 정말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모든 책의 내용들은 컬러로 나와 있고 컴퓨터 화면과 실제 영상을 찍는 내용까지 보여주면서 보기 편하게 정리해 주고 있다. 많은 돈을 벌기보다 내가 찍고 싶은 영상과 내용을 만들어 기록하고 싶은 마음도 있는데 이런 영상들이 소소하게라도 수입까지 연결된다면 좋을 것 같다. 왕초보고 컴퓨터를 잘 모르는 나도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어 초보 유튜버로서 기본이 되는 책으로 적합할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