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작정 따라하기 방콕 (깐짜나부리, 아유타야, 파타야, 후아힌) - 방콕 핫앤뉴 정보지 & 일러스트 맵 수록, 2019-2020 최신판 ㅣ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이진경.김경현 지음 / 길벗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방콕 여행은 가 본 적이 없다. 방콕은 전 세계 사람들이 모여 드는 곳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상하게도 복잡하고 정신없지만 그래도 나름의 질서가 있는 곳. 그런 느낌이다. 특히 태국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신혼여행지로 많은 각광을 받았었고 지금도 선택받고 있다. 태국 방콕은 볼거리와 맛볼 거리들이 여기저기 보물처럼 숨겨져 있다고 한다.
무작정 따라 하기 시리즈는 1권과 2권으로 나눠져 목적별로 보기 편하게 되어 있다. 1권은 여행을 가기 전 미리 보는 테마 북으로 구성되어 여행지의 정보를 자세하면서도 빼곡하게 싣고 있다. 방콕의 인기 명소나 사원들, 포토 존도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이 태국요리 맛집들을 잘 정리 해 둔 것이었다. 나중에 맛있는 맛집들을 찾아가기 좋을 것 같다. 장소 소개는 말할 것도 없고 어떤 메뉴들을 먹어야 하는가에 대한 정보들이 자세하게 들어 있어 도움이 많이 된다. 먹음직스럽게 찍어 둔 사진들은 보기만 해도 즐거워진다.
2권은 가서 보는 코스북으로 나눠져 특히 방콕 시내의 교통편이나 바로 현지에서 쓸 수 있는 여행 팁을 적어두고 있다. 꼭 가보고 싶었던 카오산 로드의 교통편이나 핵심 여행정보들도 좋았다. 1권과 2권외에도 방콕 핫앤뉴 정보지 & 일러스트 맵 수록이 잘 되어 있어서 실제 여행지에서 쓰기 좋은 내용들이 많다. 지도도 보기 편하게 만들어져 있어 길을 잘 헤매는 길치라도 잘 찾아갈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방콕은 친구들과 혹은 가족들과 짧은 시간 잘 쉬고 올 수 있게 먹거리나 볼거리들이 소소한 듯 화려해 마음에 드는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가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