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0순위 상황회화 핵심표현
박신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9년 7월
평점 :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에게 있는 생각일 것이다. 자신이 하는 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꼭 배워야 하는 경우도 있고 그냥 회화를 잘 하고 싶은 순수한 마음도 있을 수 있고 모두 이유는 다르겠지만. 예전에 영어를 학습할 때는 누구나 문법이나 내용을 달달 외워거나 어려운 단어들을 많이 알아야 잘 하는 줄 알았다. 학생이나 주부나 직장인이나 모두 한 가지 영어로 공부를 시작했다. 그러다보니 나의 상황에 맞지 않고 재미도 없어 금방 그만두게 되었던 것 같다.
하지만 요즘은 자신의 상황에 맞춘 영어내용과 방법으로 맞춤 공부를 하게 되니 더 효과적으로 오래가는 공부를 하는 것 같다. 시작이 어렵지 영어 공부를 하다보면 실력이 쑥쑥 늘어가는 재미가 있다. 이 책 <0순위 상황회화 핵심표현>은 일상에서 일어나는 리얼한 상황을 먼저 제시한다. 친구에게 물건을 빌리는 상황이나 자리를 비켜달라고 부탁하는 상황이나 실제 우리가 살고 있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만들어 영어 표현을 알게 한다.
그 다음 대화에서 나온 쓰임새 있는 표현들을 익히고 정리한다. 문법을 따져가면서 딱딱하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잘 정리해서 핵심적인 표현들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이 주요 표현들만 익혀도 도움이 많이 된다. 그리고 나서는 상황 회화에서 배운 대화문을 복습해 보는 확인작업을 하고 있어서 머릿속에 맴도는 회화를 다시 정리해 볼 수 있다. 책의 편집이나 순서 등이 보기 편하다. 군더더기 없는 편집에 보기 편하고 쓸데없는 내용이 없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