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이동현 지음 / 정보문화사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은 돈이라는 흔한 표현은 나이가 들수록 마음에 와 닿는 말이 된다. 살아갈 날들이 점점 줄어들고 시간을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는 날이 계속 되는 것. 별로 좋지 않은 경험이다. 시간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사람들을 위해 늘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정리하고 시간을 제대로 잘 쓰는 법을 익혀보자는 것이 이 팩의 주제다.


내가 마음에 들었던 말은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이라는 말이었다. 실제로 나는 매일의 시간이 24시간이 아니라 36시간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곤 했다. 그런데 하루를 3시간이나 늘어나게 해 준다니 귀가 솔깃하다. 왜 시간을 관리해야 하는가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하고 시간관리의 법칙을 알려준다. 두 번째 챕터부터는 이메일을 활용해 시간 효율성을 가지고 작성하는 방법을, 3번째 챕터에서는 구글 문서나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한 내용을 정리하고 4번째 챕터에서는 협업과 회의등 일하면서 꼭 필요한 시간 관리 방법들을 정리해 두고 있다.


깨알같은 글씨들 안에 꼭 기억하고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들이 많이 들어있었다. 구글의 경우에도 쓰고는 있지만 제대로 쓰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저자가 구글 전문가로 페이지마다 구글 활용 화면을 실제로 보여주면서 어떻게 쓰는지 알려주고 있어 손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다. 특히 일정관리를 캘린더로 마무리 하는 방법들이 나에게는 유용했다. 일정을 많이 잡는 것도 아닌데 해야 할 일과 맞물려 뒤죽박죽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었다. 그런데 메일과 캘린더를 활용해 일정을 정리할 수 있어 좋았다. 평소에 자주 쓰지 않는 기능들이라서 몰랐는데 재미있기도 하고 기본 사항들을 계속 점검할 수 있어 적절하고 유용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