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충전 50Lists - 날마다 당신의 삶에 행복을 더하는 50가지 방법
에드워드 호프만 지음, 이현주 옮김 / 한솔아카데미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책을 읽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해보고 써보고 생각해 볼 수 있어 모두 좋아할만한 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행복’이라는 말이 너무 즐겁고 기대감을 주는 말이다. 부제로 ‘날마다 당신의 삶에 행복을 더하는 50가지 방법’이라는 말이 쓰여 있는데 책을 펼치면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조류 관찰’이라는 주제를 보면 미국의 시인인 에밀리 디킨슨의 일생과 시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새 연구와 소리에 대한 연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 호기심이 생긴다. 그 내용이 끝나면 ‘조류 관찰의 기본’이라는 내용으로 조류를 관찰할 때 꼭 필요한 기본 방법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음식 만들기라는 주제로 이야기할 때는 직접 만들고 싶은 음식을 적어보라는 주문을 하기도 하고 지금 당신의 옆에 있는 물건의 가장 특이한 사용법을 생각해 보라는 주문을 하기도 한다. 사진, 반려동물, 용서, 우정 등 50가지의 주제들을 우리들이 잘 알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예로 들어가면서 알려준다.


읽어가면서 차분하게 또 감동적으로 재미있게 들어 볼 수 있는 이야기들을 읽을 수 있어 마음이 평온해진다. 매일 아침 한 가지씩 이야기를 읽어보아도 좋겠다. 마음을 안정시키는 행복해지는 주문처럼 이야기들을 읽어볼 수 있어 즐겁기만 하다. 표지도 꽃무늬로 가득하고 은은한 색깔들이 보기 좋다. 책이 아니라 마치 일기장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소소하지만 꼭 마음 깊은 곳에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들의 이야기였다. 행복으로 가득 충전되는 시간이 즐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