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미녀의 세금 지우개 - 골치 아픈 세금 문제, 속 시원하게 지워드리는
김희연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보니 세금에 대한 문제를 친절하게 잘 알려줄 것 같다. 세금을 야무지게 지워준다니 궁금해지게도 된다. 저자인 김희연씨는 공인회계사이면서 세무사로 일하며 세무회계사무소를 차렸다. 세금을 지우개로 지워준다니 적절한 표현이다 싶다. 세금에 대해 제대로 알고 공부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적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여러 가지 방법을 써서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난 세금을 잘 모른다. 신경을 많이 써 본 적이 없다. 하지만 그래도 알고 있는 것과 모르고 있는 것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초보 사장님들을 위해 더 유용한 내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자 등록을 하는 방법과 홈텍스 회원가입하는 방법, 사업용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다. 2장에서는 세금을 신고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다. 세금을 신고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고 쉬울 수도 있지만 제대로 신고해야 하는 것이 맞다. 그러기 위해서는 세금신고하는 방법을 잘 알고 여러 번 신고하면서 알아가는 것도 필요하다. 3장에서 절세하는 방법이나 세금 혜택을 받는 방법들을 자세하게 사례별로 들고 있다. 치킨집을 창업한 사장, 운수업, 일식집, 제조업, 미용실 등 다양한 업종과 다양한 형태의 자영업자들의 세금을 조금이라도 혜택보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나의 경우에 해당하는 부분은 많지 않았지만 걱정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꼼꼼하게 읽어보고 알려줄 수 있겠다. 한 장이 끝날 때마다 세무 트렌드 리포트라는 코너로 정리해 다시금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을 정리하고 있다. 세금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때 옆에 두고 익혀야 할 내용들이 많아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