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본능 - 슈퍼리치가 되는 9가지 방법
브라운스톤 지음 / 토트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부자’가 된다는 건 어떤 걸까? 누구나 되고 싶어 하는 부자는 무엇인지? 또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인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한다. 이 책의 부제는 ‘슈퍼리치가 되는 9가지 방법’이라고 쓰여 있다. 슈퍼 리치라... 정말 바람직한 말이다.

글쓴이는 브라운스톤이라는 필명으로 일하고 있다. 경제 칼럼을 쓰고 다수의 책을 썼다. 젊은 시절 열심히 투자와 돈 공부를 하고 돈이 주는 자유를 만끽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보기 편하다. 3개의 장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2장에서는 진화심리학으로 본 재테크의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있다. 3장에서는 본능을 극복하는데 유용한 도구로 쓸 실전 솔루션을 정리하고 있다. 솔루션은 박스를 만들어 한 눈에 들어오게 만들어 놓았다.


빚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으로 ‘진실을 파악하기, 가계부쓰기, 서약서 쓰기, 신에게 기도하기’로 솔루션을 정해 놓은 것이 재미있다. 하지만 이상하게 마음에 와 닿는다. 내 집 마련을 위한 솔루션, 돈복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위한 솔루션에서는 ‘진실 파악하기, 작은 성공 체험하기, 모델 따라하기’도 좋았다. 특히 작은 성공 체험하기는 꼭 알맞은 말인 것 같다. 작은 성공을 만들어 내는 것... 내가 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 꼭 실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서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 글쓴이인 브라운스톤은 젊은 시절 열심히 노력하고 치열하게 일하고 은퇴를 하고 나서 즐기라고 한다. 젊은 시절 즐기기만 해서는 안 된다고 조언을 한다. 이 책을 읽다보면 많은 사례들이나 책의 내용이나 명언들이 나온다. 젊을 때부터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한 글쓴이에게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물론 나도 따라 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은 모두 해보고 싶다. 슈퍼리치가 될 수 있다면 무엇이 힘들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