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리커버 에디션)
잭 캔필드 & 마크 빅터 한센 지음, 김재홍 옮김 / 슬로디미디어 / 2018년 2월
평점 :
‘꿈’의 의미는 여러 가지가 있다. 이 책의 제목은 정말 마음에 든다. 꿈을 잃어버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주려고 하는 걸까? 표지는 조금 평범하다. 자전거가 보이고 차분한 초콜릿 색이 덮고 있어 마음을 조금 안정시켜준다. 이 책이 더 주목을 받는 이유는 지은이에 있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를 지은 작가인 바로 잭 캔필드의 작품이라는 점이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는 정말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읽고 희망을 얻은 책이다. 그 당시 나도 친구들에게 많이 선물을 했었던 기억이 난다.
이 책은 12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마치 구호를 외치고 있는 듯하다. 당신의 문제가 곧 당신의 기회다,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상상하라, 에너지를 집중 하라 등으로 전투 구호를 외치고 있는 듯 한 느낌이 든다. 하지만 매일 아침 1장부터 12장까지의 제목을 외우고 소리치다가 보면 힘이 되고 희망이 생길 것 같다. 이 책은 어느 페이지를 펼쳐 읽어도 내용이 이어지면서 읽어볼만하다. 목차를 보고 자신이 마음에 드는 구절이 많이 있는 페이지를 차근차근 읽어 내려가 보는 것도 좋다.
난 2장의 내용인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상상하라’라는 말이 마음에 들었다. 목표를 세우자마자 적고 지나치게 많이 적어라 라는 말은 공감이 간다. 나는 목표를 많이 적는 편인데 꼭 생각한 것들을 적어 두는 편이다. 그것도 여기저기 많이도 적어두고 여러 개를 적어 그 중에 절반이라도 성공하기를 바라는 편이다. 그리고 자신만의 목적을 가지라고 당부한다. 하지만 한 가지 더 덧붙이고 싶다. 꼭 실천을 해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싶다. 난 목표를 열심히 많이 적어두고는 실천을 잘 하지 못한다. 실천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결과도 달라진다고 본다. 꿈의 목표를 적고 목적을 확실하게 하고 행동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지 않은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