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길의 성공수업
전한길.이상민 지음 / 문이당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한길 작가는 이 책의 작가이기에 앞서 한국사 강사로 이미 유명한 인물이다. EBS에서 강의를 하기도 했고 인터넷 강의 사이트에서 전국 1위를 한 적도 있고 교재 판매에서도 전국 1위를 한 적이 있을 정도의 실력파 강사다.

하지만 이렇게 성공하고 돈을 많이 벌고 실력을 인정받은 강사였지만 실패를 하고 많은 빚을 지게 된다. 힘든 시기를 거치면서 자신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다시금 노력을 한다. 그 이야기를 꼼꼼하게 기록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사실 책을 읽으면서 개인적으로 많이 놀란 점은 작가가 30세 때부터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일기를 써 왔다는 점이다. 난 일기나 메모의 중요성을 늘 생각하고 있지만 잘 실천을 하지 못하고 있다. 바빠서 피곤해서 이유도 많지만 그래도 꼭 실천해 보고 싶은 항목인데 전한길 작가는 무려 19년 동안이나 꾸준하게 실천해 오고 있다는 점이 놀랍기만 하다. 더불어 반성을 하게 된다. 늘 이런저런 핑계를 대고 실천하지 못했던 나에 대한 큰 반성을 했다. 이 부분은 꼭 나도 실천을 하고 싶다. 물론 노력이 필요하지만....


P195

나만의 삶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에 대한 목적의식이 분명하지 않으면 수많은 것들에 흔들린다. 가치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전한길 작가는 목표를 정확하게 가지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실천을 하기 위해 애썼다. 작가는 젊은 나이에 사업을 넓히려다가 큰 실패를 경험했다. 수십  원대의 빚도 지게 되었다. 가지고 있던 것을 빼앗기는 느낌이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것을 자신의 자만으로 일어난 일이라고 반성하고 다시금 일어섰다. 자신의 반성 후 더 열심히 노력한 작가의 집념도 놀랍고 언제나 노력하는 모습도 보기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