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DELE B1 - 스페인어 능력시험 대비 ㅣ 한 권으로 끝내는 DELE
BONA.시원스쿨 스페인어연구소 지음, Raimon Blancafort Lopez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스페인어는 늘 나의 로망이었다. 이상하게 굴러가는 발음이 멋지기도 하고 스페인 남성들의 멋짐도 폭발하고. 하지만 언어라는 것이 늘 그렇듯 쉽지 않다. 특히 뭔가 모르게 어릴 때부터 익숙한 영어나 tv에서 많이 들어본 일본말이나 중국어와는 또 다르게 어색한 느낌이 있다. 하지만 스페인어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한한 매력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DELE는 스페인어 능력시험이다. 모든 언어에는 능력시험이 있고 준비를 하려면 효율적인 공인 성적이 필요하다. 스페인어의 수준과 경력을 참고하는데 필요한 자격시험으로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고 응시하고 있다. 델레 B1단계는 예전으로 따지면 기초단계다. 유럽어 공통의 평가기준에 따라 분류된 6등급 중에서 3단계에 해당한다. 기본적인 대화나 글에 익숙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고 스페인을 여행하다가 자신의 상황을 잘 설명할 수 있는 정도의 레벨이란다. 시험은 읽고 쓰기와 말하기 그리고 듣기 능력 시험으로 나누어 이뤄진다. 독해 70분과 작문 60분과 듣기 40분과 회화 15분으로 나눠진다.
듣기만 해도 시험이 어떨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이 책은 시원스쿨의 책이다. 영역별 문제 공략법이 나온다. 독해와 듣기, 작문, 회화의 각 분야에 맞춰서 출제 가이드와 예제가 있고 해설이 있으며 암기해야 하는 필수 어휘가 나온다. 기본 검은색과 민트 색 정도의 보기 편한 색으로 보기 좋게 내용을 정리해 주고 있다. 꼼꼼한 해설은 기본으로 나와 있어 보기 편하고 익히기 쉽다. 익혀야 하는 내용이 정말 많지만 그 나름대로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가다보면 즐거운 시간대로 공부가 될 것 같다.
책의 맨 뒤에는 부록으로 별책이 있다. b1시험 단계의 필수어휘들을 정리해 둔 책이다. 최신 빈출 어휘들을 수록해 두었고 동의어, 유의어도 정리해 두었다. 미니북 형태라서 언제 어디에서나 익힐 수 있는 내용들을 담고 있다. 온라인으로 모의고사 무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게도 해 두었고 듣기 영역의 mp3파일도 제공하고 있다.
세련된 색의 표지와 안정감 있는 내용으로 만들어져 자꾸 보기에도 눈도 피곤하지 않고 좋다. 물론 꾸준한 공부가 이뤄져야 하겠지만 ..사실 그게 가장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