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떨어지는 공인중개사 합격 공부방법
정성주 지음 / 북트리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은 많은 사람들이 응시 해 보고 싶어 하는 시험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합격하기는 힘든 시험이다. 지인도 정말 열심히 공부했다. 나이를 생각하면 여러 해 동안 시험을 보기 힘들다고 최대한 빨리 한 번에 시험에 합격하고 싶다고 했다. 잠을 줄여가면서 시험을 준비한 지인은 합격은 했지만 공부할 때 정말 힘들어 했다. 시간도 너무 많이 할애하고 가정생활에 신경을 전혀 쏟지 못했다. 이 책의 작가는 실제 본인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본인이 만들어간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풀어내고 있다.

두 번째 챕터에서는 공인중개사 시험의 모든 절차를 정리하고 있다. 시험 일정과 장소, 시험 시간과 합격 결정 기준, 원서 접수 준비물, 원서 수수료, 합격증 교부의 마지막 절차까지 자세하게 정리해 시험을 준비하는 기본기를 잘 풀어두었다.

내가 관심이 가는 부분은 혼자 공부하는 법을 적어둔 내용이었다. 혼자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사진과 더불어 꼼꼼하게 만들어 두었다. 24시간 최대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고 월간 주간 일일 계획으로 나누어 꼼꼼하게 계획을 세우기를 권장하고 있다.

100% 합격을 부르는 과목별 공부법도 도움이 많이 되는 내용이 되었다. 법 부분에 대해 잘 모르는 내 입장에서는 특히 세법이나 민법 등을 정리해 두고 공부법을 이야기해 주는 부분이 좋았다. 도움도 많이 되었다. 책 자체의 편집도 최대한 담백하고 도표나 흑백 사진 등 눈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내용들이 아니고 공부를 하는 틈틈이 참고하면서 익히기 좋은 내용들이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나에게는 법에 대한 내용이 들어 있어 그다지 쉽지 않다. 법부분은 이상하게도 해도 해도 힘이 들고 잘 외워지지 않는 내용들만 있는 것 같다. 그런 부분은 ‘잘’하고 ‘열심히’한다는 각오만 가져서는 안 된다. 최단시간 동안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고 공부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 책에서 그런 비법들을 얻어올 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