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진로 오디세이 2 - 꿈 진로찾기 프로젝트
팝팝진로맵연구소 지음, 양아연 그림 / 팝팝북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팝팝북 [어린이를 위한 진로오디세이 2]입니다.

흥미, 꿈, 적성을 찾아주는 직업체험과 놀이를 할 수 있네요.
팝업카드 6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좋아하거나 잘할 수 있는 직업나라를 먼저 찾아볼까요?
-재주나라 : 현실형으로 손재주가 좋고 운동을 잘하는 사람
-친구나라 : 사회형으로 사람들을 좋아하고 잘 도와주는 사람들의 나라
-탐구나라 : 호기심이 많고 책읽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나라
-도전나라 : 기업형으로 도전하기를 좋아하고 적극적인 사람들의 나라
-창의나라 : 예술형으로개성이 강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들의 나라
-꼼꼼나라 : 관습형으로꼼꼼하고 책임감이 강한 사람들의 나라
이 책에서 소개되는 직업들은 홀랜드 직업흥미유형에 따라 6개의 나라로 구분하였습니다.

나라별로 목차가 나오네요.
아이들의 흥미와 꿈, 적성을 먼저 알아보고 그에 맞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직업에 관한 이야기와 만화, 직업인들이 일하는 곳을 사실적이고 현장감 넘치는 그림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성공한 사람들, 케네디, 처칠, 드골, 간디, 김연아, 반기문, 오바마, 오프라 윈프리 등 이들은 모두 자기이해지능이 높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에 대한 이해를 탄탄히 하면서 진행되는 『어린이를 위한 진로 오디세이』는 아이들이 무한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 무한히 계발될 수 있음을 가르쳐 줍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능력을 알게 되면 자신감이 높아집니다. 그러다 보면 아이들은 무엇을 하든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하게 됩니다.
이 책에서는 아이의 능력의 밑받침이 되는 흥미와 꿈에 대해 알아보고 적성을 확인하는 과정을 그림으로 테스트해 봅니다. 그런 다음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체험도 하게 만듭니다. 아이들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길을 가는 일을 줄이고, 혹은 잘못된 길이라는 것을 알았다고 하더라도 다시 선택할 수 있는 많은 길이 있음을 알게 해주는 책입니다.
갈수록 직업이 다양해지고 있지만 기본적인 직업에서부터 이색 직업까지 우리 아이들이 알고 있는 종류는 기껏해야 20~30개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할 직업을 이야기와 놀이로 배우고 난 다음 팝업카드 속 직업의 주인공이 되어 마치 직접 체험한 듯한 효과를 줍니다. 직업인들은 각 직업의 특성에 따라 독특한 캐릭터에 일하는 곳을 배경으로 세세하게 표현하였습니다. 이 책의 가장 특별한 장점은 직업 체험을 하기 전에 아이들 개개인의 특성과 유형을 파악할 수 있으며, 나아가서는 이를 더 깊이 있게 계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흥미찾기, 꿈찾기, 적성찾기를 하면서 어떤 직업흥미유형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업놀이터로 꾸며진 마지막 장에서 직업인들이 하는 일과 장소를 스티커 놀이를 통해 배우게 됩니다. 꿈을 찾도록 도와주면 아이들은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고 계획하게 됩니다. 그 미래는 직업으로 연결되어 아이들은 현실에서 꿈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팝팝진로맵연구소의 진로찾기 프로젝트
 
부록으로 들어 있는 팝업카드로 원하는 직업인이 되어 보고 스티커로 직업인의 복장을 입어 볼 수 있어요.
재미있고 독특한 캐릭터와 그림, 만화와 팝업카드, 스티커를 통한 직업체험과 놀이는 아이들에게 꿈을 꾸고 실현하도록 해줄거예요~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직업에 대해 배우고 진로를 찾고 미래를 생각하게 해 줍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흥미와 꿈, 적성을 알아보면서 각자의 진로맵을 그려봅니다.
자신의 표정과 흥미를 살피고, 하고 싶은 것이나 가지고 싶은 것을 생각해 보는 것은 미래를 향한 시작입니다,

끊임없이 보고 느끼고 배우며 꿈꾸어야 할 아이들. 아이들은 대부분 자신이 무엇에 흥미가 있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모르는 채로 성인이 됩니다. 이제는 대학보다 우선시되는 것이 진로입니다. 
진로선택을 위한 여러 가지 체험을 구체적이고 직접적으로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찾고 꿈을 찾으며 나아가서는 자신의 적성, 자신에게 바람직한 진로를 찾아가는 방법이 이 책 속에 있습니다.  이 책은 그저 직업에 대해 배우고 어떤 직업을 가질지 가르쳐 주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자신을 돌아보고 살피는 과정을 통해 여덟 가지 다중지능(언어, 논리수학, 인간친화, 자기이해, 공간, 음악, 신체운동, 자연친화지능) 중 모든 지능의 기반이 되는 자기이해지능을 높여 줍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고 체계적으로 직업체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
내 아이 진로! <어린이를 위한 진로오디세이>로 해결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