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의 노래
이승환 글.그림 / 그림북스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그림북스출판사 [비의노래]입니다.


깔끔한 표지의 양장본입니다.

오랜만에 양장본을 만나니 새롭네요 ^^

이슬비 내리는 이른 아침에~ 노래가 저절로 생각나는 기분 좋아지는 표지입니다.

비의 노래를 한번 들어볼까요~

 

표지에서 만나보았던 친구들이 비속에서 우산을 쓰고 노래를 하네요~

"비오는 날 우산을 펼치며 부르는 노래. 착착착"

의성어, 의태어 익히는데 적합한 책이네요.

 

비 오는 날은 세상이 우리에게 노래를 들려주는 날! 

톡톡톡, 첨벙첨벙, 주르륵주르륵..., 빗소리는 아이들을 위한 노랫소리~

어쩌면 이렇게 딱 맞는 말씀을 하시는지요.

작가는 비가 세상과 맞닿을 때 내는 여러 가지 소리를 비의 노래라고 표현했네요.

비가 지붕 위로 떨어질 때, 숲의 나무와 풀 위로 떨어질 때, 아이들이 들고 있는 우산 위로 떨어질 때...

비가 부르는 노랫소리를 듣고 신이 난 세 남매는 밖으로 나가 동네 한 바퀴를 돌면, 비는 가는 곳마다 다른 노래를 부릅니다. 아이들이 장화를 신고 뛰어다닐 때는 첨벙첨벙, 나무 위로 비가 내리면 나무는 까닥까닥 흔들거리며 세 남매에게 인사를 합니다. 이렇게 빗소리는 세상의 머리 위로 떨어지며 저마다의 노래를 들려줍니다.

 

아이들의 좋아하는 의성어, 의태어로 이루어진 그림책입니다.

이제 말을 배우기 시작하는 아기는 물론 초등 저학년인 아이까지도 함께 읽으면 세상에 뿌려지는 비는 이제껏 보아왔던 흐린 날의 비가 아닌, 새로운 모습과 소리를 가지고 있는 비로 다가와 봄비를 마주하게 해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