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화 산책 - 단어 따라 어원 따라
이재명.정문훈 지음 / 미래의창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미래의창 [단어따라 어원따라 세계문화산책]입니다.


산뜻한 표지입니다.

차례입니다. 차례부터 뭔가 좀 있어 보이네요~

흔히 들어보던 단어도 여럿 있습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도 그냥 마구잡이로 지은 이름이 아니었네요.



자꾸 아웃백 이야기를 들으니 웬지 배가 고파진다는...^^

'오지'라는 단어 속에 숨겨진 호주 이야기를 들어 보았어요.

우리나라에서도 아기들만의 어휘가 있듯 베이비토크가 있네요~
 

하나의 단어는 그 나라의 문화를 반영합니다. 작은 단어 하나이지만 그 속에 담겨있는 의미는 무궁무진하네요. 삶의 방식이나 가치관이 전혀 다른 곳의 언어와 문화, 역사를 통해 삶의 의미를 다시 돌아보게 됩니다.​ 여행을 통해서 직접 가보지 못하는 새로운 세상과 만나는 순간은 늘 설렘으로 다가오고 숨어 있던 무언가를 하나씩 알아가는 과정은 달콤하기 그지없지요.

단어에 숨겨진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며

책을 읽을수록 교양이 넘쳐나는 생각이 들게 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