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미의 다이어트 일기 - 동화로 배우는 나눔 즐거운 동화 여행 51
최일순 글.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문비 어린이 [혜미의 다이어트 일기]입니다.

 

초등학교 교과의 여러 단원에서 연계가 되어 있네요.

- 도덕 3학년 2학기 5단원-내 힘으로 잘해요

- 도덕 5학년 2학기 4단원-서로 돕고 힘을 모아

- 도덕 6학년 2학기 1단원-용기, 내 안의 위대한 힘

- 도덕 6학년 1학기 3단원-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생활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을 학창시절 참으로 많이 들었죠?

모든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지나 진짜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는 학교라는 최초의 공식적인 사회에서 친구들과 잘 지내려면 어떤 태도가 필요할까요?

이 이야기는 비만으로 열등감에 시달리던 우리의 주인공 혜미가 담임선생님과 친구들의 도움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선생님과 친구들만 있다면 이 시대에 비만 어린이는 없을거예요.

물론 혜미처럼, 자신의 의지와 노력이 가장 중요하고 무조건 뒷받침되어야겠죠.

어린이들에게 재능나눔, 사랑나눔, 우정나눔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책이네요.

먹고 살기 힘들었던 시절이 지난지 그리 오랜 시간이 흐르지 않았는데 요새는 비만이 모든 병의 근원이 되었죠. 그 중에서도 소아비만은 많은 합병증까지 유발된다하니 참 걱정이예요.

다이어트에 성공한 혜미​가 얼마나 변했길래 가족들도 친구들도 한번에 못 알아볼 정도인지~ 저도 참 궁금하네요~ 상상속 혜미~ 정말 예쁘네요~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딸만 남기고 아들만 데리고 가는 엄마가 좀 억지스럽긴 하네요. 상황이 아무리 그렇다해도.. 이것도 남아선호사상때문인가요~

​꼭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친구들과의 우정을 좀더 돈독하게 쌓고 싶은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청소년기의 성장동화 같아요.

가문비어린이의 책은 그림도 참 예쁘고 이야기가 술술 넘어가서 아이와 함께 읽기에 참 좋네요. 앞으로도 계속 읽어보고 싶네요~​ 아이는 물론이고 엄마가 보기에도 참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