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탐험대가 떴다!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 10
김유리 지음, 정인하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콜라 [곤충탐험대가 떴다]입니다.

 

돋보기와 망원경을 들고 곤충을 관찰하고 있는 귀여운 아이들이 보이네요~
 

곤충은 늘 우리곁에 있다는 작가의 말로 시작되네요.

생각해보니 우리가 크게 신경을 안써서 그렇지 곤충은 항상 우리곁에 있었네요.


 

차례입니다.

- 할머니 집의 불청객들

- 곤충은 질색이야!

- 그래서 곤충은 좋아할 수가 없다니까!

- 예쁜 곤충도 있네!

- 나빴다가 좋았다가

- 재주 많은 곤충들

- 여름 방학에 만난 새 친구

 

 
방학을 맞아 시골 할머니집에 오게된 나래는 첫날밤부터 잠을 설쳤어요.
밤새 모기에 여기저기를 뜯기느라고....

 
[지구의 주인은 곤충이야!]
감쪽같이 숨어 있어서 ​잘 보이지 않았을 뿐, 곤충은 지구 어느 곳에서나 있었네요.
 
[곤충의 종류와 특징 - 곤충이란 무엇일까?]
​저도 항상 헷갈렸었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거미는 거미류라는 절지동물​에 속한다는 거요.
벌레라는 개념이 상당이 포괄적이네요.​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곤충]
정말 싫죠~
피해를 주는 곤충... 이런 놈들만 보면 곤충은 다 나빠보여요.​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곤충]
아하! 도움을 주는 곤충이 생각보다 의외로 많이 있네요.​
 
[알쏭달쏭 어려운 재판]
정말로 알쏭달쏭한 재판이네요.
이쪽말을 들으면 이쪽 편을 들어주어야 할 것 같고 저쪽말을 들으면 저쪽 편을 들어주어야 할 ​것 같아요.
 
[곤충은 어떻게 자랄까?]
곤충의 일대기도 알 수 있어요.​
 
[곤충을 길러 보자!]
이 페이지를 보자마자 아이가 자기도 곤충을 키워보고 싶다고 난리예요.
조만간 곤충을 키우게 생겼네요.
 
 
[비호감이 호감되는 생활과학]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만 보면 재미있고 신나게 생활과학을 알게 되겠어요.
역시나 스콜라-무조건 시리즈입니다.
실망시키지 않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