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삐 백의 가족사진 - 동화로 읽는 새 가족 프로젝트 즐거운 동화 여행 49
정혜원 지음, 이소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문비어린이 [삐삐 백의 가족사진]입니다.


교과연계 추천도서라고 하네요.

도덕 3학년 1학기 3단원 사랑이 가득한 우리 집

도덕 4학년 1학기 3단원 더불어 나누는 이웃 사랑

도덕 5학년 2학기 6단원 인권을 존중하는 세상

도덕 6학년 2학기 8단원 모두가 사랑받는 평화로운 세상

여러 학년에 걸쳐서 여러 단원에서 다루게 되는 내용을 알게 해주는 책이네요.



'동화로 읽는 새 가족 프로젝트'라~

대충 감이 오시나요?


교통사고로 갑자기 부모님을 잃게 된 우리의 주인공 송희가 빠삐처럼 혼자 씩씩하게 살아가는 이야기예요. 자신을 삐삐백이라 자칭하면서요.


그의 옆집에 딸아이를 잃은 이웃이 이사를 오게 되면서 서로 조금씩 가까워지고 나중에는 새로운 가족으로 탄생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네요.


아직 초등학생인 송희가 혼자 씩씩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고 처음엔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어요. 진자 삐삐처럼 혼자 아이가 살아가는 것이 가능할까? 하지만 자존심이 강한 송희가 자신을 삐삐처럼 강하게 만들어 가는 것을 보며 좀 짠하기도 했지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만만치 않죠.  어린아이 혼자 사는 것은 여러 가지 어려움이 따르니까요. 이런 송희를 따뜻하게 깜싸준 옆집 부부는 어쩌면 하늘나라에서 송희 부모님이 보내주신 천사같은 존재일지도 몰라요.


요즘은 여러 가지 이유로 새 가족을 이루고 사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어요. 이 책을 보며 그들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수많은 사람 중에서 가족이 된다는 건 정말이지 대단한 인연이지요. 편하고 만만하다고 남에게는 하지 않는 말과 행동으로 가족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지 생각해봅니다. 이제부터라도 가족을 진심으로 말로만 하는 사랑 말고 마음으로 하는 사랑을 해야겠어요.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사람 살아가는 이야기를 가족이야기를 감동있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