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 고고씽 - 홍콩부터 하와이까지, 여행블로거 고고씽의 특별한 육아 비법
김수정 지음 / 보랏빛소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보랏빛소[아이와 함께 해외여행 고고씽]입니다.
저자 김수정씨는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부터 또 다른 여행을 꿈꾸고 계획하는 여행중독자로 틈만 나면 세계 곳곳을 누비며 여행지에서의 다양한 에피소드와 사진을 블로그에 소개하며 파워블로거가 되었고, ‘고고씽’이라는 이름으로 TV나 라디오 출연은 물론 각종 잡지에 여행 관련 칼럼을 기고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한 아이의 엄마가 된 이후엔 8개월 밖에 안 된 딸과 함께 떠난 괌 여행을 시작으로 온갖 사건과 시행착오를 몸소 겪으며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터득했다. 덕분에 아이와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백 가지 경우의 수에 능수능란하게 대처 가능한 ‘리얼 아이 여행 전문가’로 레벨 업!하며 아이와 함께하는 해외여행의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블로그와 SNS 채널에 연재하며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 끊임없이 여행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중입니다.
이 책에서 그녀는 아이와 함께한 일곱 번의 비행을 이야기해줍니다.
여러 번의 여행을 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들도 재미있구요.
소개되는 팁들도 상당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들린다더니만
이 책의 소개를 처음 보았을 때 전 제 입장만을 고려하여 제 아이와의 해외여행을 꿈꿨답니다.
상상만으로도 너무 설레였지요.
하지만 막상 책을 읽다보니 유치원이하의 유아와의 여행을 담은 책이더라구요.
제겐 이미 지나간 시절이야기네요. 그래서 좀 아쉬웠네요. ㅠㅠ
그 시절 저는 여행은 꿈도 꿔볼수 없는 상황이었거든요,
아뭏튼 저자의 아이와 비슷한 또래의 아이 부모님들에게 적합한 책이구요.
그들에게 꼭 필요한 여행서가 될 것 같아요.
여권사진 엄마가 직접 찍기부터 아이 기내식 신청하기 등등 여러 팁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부록부분이 정말 알짜배기인데요. 아이와의 즐거운 해외여행을 위한 알짜배기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잊지말고 꼭 챙기세요.

저자는 말합니다. "아이와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이 결코 쉽지는 않지만 직접 떠나보면 비로소 알게 될 것이다. 내가 끊임없이 아이와 함께 떠나는 이유를 말이다. 그래서 난 떠난다. 사랑하는 내 아이와 함께! 이 세상의 모든 엄마, 아빠가 아이와 함께 즐거운 여행을 떠날 수 있기를 바라며..."
책 속 사진들을 보며 저 또한 그 곳에 가있는 상상으로 함께 한 책이었습니다.
떠나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