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마음집중 -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하루 10분
엘리너 스널 지음, 하정희 옮김, 김미숙 녹음 / 동아일보사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동아일보사 [우리아이마음집중]입니다. 

엘리너스널 지음, 하정희 옮김, 김미숙 녹음

 

아이들이 가장 행복한 나라인 네덜란드 교육부가 선택한 명상법이 실려있다네요.

어린 아이에게 명상이 가능할까, 과연 어울리기나 한 단어인가 실은 호기심에 책을 살펴봅니다.

 

저자는 어른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되었던 명상이 오히려 어린이들에게 더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그 이유는 아이들은 쉽게 잠들지 못하고 감정의 기복이 심하며 쉽게 흥분하고 쉽게 산만해지고, 또 공포스러운 꿈을 반복해서 꾸기도 하고, 그들만의 사회적 관계 속에서 힘들어하기도 하므로....

 

간단한 호흡 운동을 기반으로 현재 순간에 집중하는 훈련을 반복하여 흥분을 가라앉히고 끊임없이 이어지는 생각을 정리하며 편안하게 잠들게 합니다.

네덜라드뿐 아니라 벨기에에서는 초등학교 수업에서도 이 명상을 시행한데요.

 

책 중간중간에 있는 사례들이 맘에 쏙 와닺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 주인공인 아이들에게 명상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아주었다니 더욱 신뢰가 가네요.

 

CD를 들어보아요.

차분한 김미숙씨의 음성이 찬찬히 흘러나오면 서서히 집중해서 마음을 비우고 다른 세계로 차츰 차츰 들어가봅니다.

아이는 아직 힘들어하지만 하루에 10분 아니 5분씩이라도 꾸준히 해보려합니다.

책에 나온 사례의 주인공이 우리 아이가 될 수도 있기에 미리미리 예방차원에서라도 하루에 5분 투자는 필요한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