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 - 따라만 그려도 저절로 실력이 느는 마법의 테크닉 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 1
쿠도 노조미 지음, 김진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 그리는 게 어렵게 느껴졌다. 어릴때 태권브이나 로봇 만화 캐릭터를 따라 그리던 걸 제외하고는...

미술 시간 수채화를 그릴 때도 그랬고 명암을 표현하는 정물화도 느낌이 나지 않았다.

좀 쉬운 방법은 없을까. 파레트나 색색깔의 물감이나 색연필, 붓 등이 없어도 맘만 먹으면 슥삭슥삭... 세세하게 그린 그림보다 간단하면서도 정감있는 자그만 그림에 관심이 갔다.  


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 제목처럼 이 책은 연습하기 알맞게 구성되어 있다. 

에전 한자 공책처럼 밑그림이 그려져 그대로 그려보고 연습하는 방법을 취한다. 

여러편 중에서 야채, 버섯, 고구마, 과일, 유제품, 식사, 과자 등이 있는 <음식>편, 사람의 동작과 아기, 어린이, 가족, 패션, 동물이 수록된 <사람과 반려동물>편, 역, 자동차, 도로, 공원, 카페 등이 있었던 <여러 가지 길거리>편이 기억에 남고 유용하게 쓰일듯 하다. 어렵게 생각했던 그림이 따라해보니 이게 이렇게 쉽게도 그려지는구나 싶다. 윤곽을 먼저 잡고 그릴 수도 있고 세부적인 것 혹은 중심되는 부분, 얼굴부터 그리기도 한다. 그림 감각이 전혀 없다고 생각하던 사람도 연습해보면 조금씩 나아지리라 생각한다.


다음에 뭔가를 준비해서 그림을 그려보겠다는 생각은 할 필요가 없다. 

연필 한자루로 그냥 따라 그리면 되니까. 그리고 좀 익숙해지면 대상을 추가해서 넣으면 그만이다.

한번 해보고 다시 다른 펜으로 그려도 되고 원하는 그림부터 해봐도 좋을 것이다. 밑그림이 슬슬 지겨워지고 시간이 허락된다면 명암을 입히고 색을 칠해도 될 것이다. 이 책은 깨끗하게 쓰지 말아야 할 듯하다. 이렇게도 저렇게도 손길이 가는대로 막 사용하는 것이 잘 활용하는 일일 것이다.  

손글씨 편지가 귀해진지 오래이다. 작은 메모 한장에도 느낌있는 그림을 그려넣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연말보다 10월이 지나갈때쯤이면 올 한해가 지나가는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올해 한 일, 하지 못한 것, 좋고 인상적이었던 것, 아쉬웠던 일, 행복했던 순간 등이 떠오른다. 코로나 시대에 뭔가 나아지면 좋으련만 유지하는 것으로도 위안을 삼을 수 있지 않을까. 차차 정리해가면서 마무리를 잘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