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시장은 개인보다는 기관과 전문 투자자들이 주로 거래하는 시장이다. 하지만 적은 돈으로 큰 거래가 가능한 레버리지 때문에 개인 투자자도 참여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주요 투자자 그룹에는 헤지펀드, 기관 투자자, 기업, 개인투자자가 있다. 개미 투자자인 개인은 최근에 해외선물, 특히 나스닥 선물, S&P 500 선물 등을 레버리지 투자로 많이 활용하고 있다. 개인도 선물 시장에 참여하지만, 전체 거래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낮은 편이다. 개인들은 주로 해외선물 즉, 나스닥, 원유, 금 선물 등을 많이 하고 있으며, 국내 선물은 기관이 주로 참여하는 편이다.
개인 투자자가 선물을 하는 이유는 주식이 하락해도 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공매도 없이도 하락장에서도 돈을 벌 수 있다. 또 레버리지 효과를 볼 수 있고, 해외 시장 접근이 가능해 나스닥, 다우존스, WTI 원유 등 글로벌 시장에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개인이 선물 투자할 때 조심해야 할 점도 많다. 레버리지가 높아 손실도 클 수 있으며, 만기일이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 내 결정을 해야 하며, 선물은 단순한 매매가 아니라 시장 흐름을 잘 읽어야 하므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이 책은 해외선물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입문서이다. 저자는 똥손 주식 투자에서 실패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성공적인 데이트레이딩 노하우를 터득했다. 국내 증권사와 로보어드바이저 회사에서의 경험을 통해 해외선물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이 책에 담고 있다. 해외선물의 장점으로 정직한 시장 구조, 손실 복구의 용이성, 기술적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한 저자의 핵심 매매법 전략도 소개한다. 1시간 봉 차트를 활용하여 시간대별로 진입과 청산을 결정하여 안정적 수익 창출을 목표로 전략도 소개하며 손절매 규칙과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을 또한 상세히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