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을 만드는 스몰머니 투자법 - 초인 용쌤 유근용이 알려주는 소액 투자의 정석
유근용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 7년 만에 100억 자산을 만든 유근용 대표의 시드머니에서 투자까지, 재테크 기본다지기에 도움을 주는 책이 출간되었다. 자신의 경험을 되살려 2030세대에게 필요한 재테크 방법을 소개한 책으로 소비습관, 새로운 투자기법 그리고 부동산까지 사회초년생들에게는 막연한 부의 창출과 관련된 정보를 담았다. 최신 유행하는 조각투자와 앱테크, 콘텐츠도 수익으로 창출할 수 있는 법을 소개하고 투잡으로 할 만한 에어비앤비와 스마트스토어 등 시드머니를 모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다. 소액이지만 시작할 수 있는 토지 지분 경매를 통해 스몰머니로 빅 머니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상세히 알려주고 무일푼으로 성장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자신감을 전해 주면서 투자로 승부를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누구나 돈을 벌기 위한 많은 경험을 하지만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은 어렵다. 실행하면서 경험을 쌓고 노하우가 콘텐츠로 넘칠 때 비로소 자산이 형성될 수 있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돈으로 만들 수 있도록 방법과 자신의 세계를 확장해야 한다. 자산, 수입, 지출, 돈의 흐름 이 네 가지를 파악하지 못하는 사람은 평생 돈의 노예로 살아간다. 100억을 만들고 싶다면 자산의 파악부터 돈을 굴려 눈덩이처럼 만들 수 있는 현명함과 비법을 공부해야 한다.

디지털 세상에서 자신의 경험을 팔아 돈이 되는 세 가지 경우를 다루고 있다. 독서와 실행으로 얻은 콘텐츠가 돈이 된 경험을 들려주고 광고수익을 받은 블로그로 월3천만 원 매출의 사례를 소개한다 .무자본으로 시작한 스마트스토어로 하루 매출 1500만 원을 올린 사례, 에어비앤비에서 시작해 커뮤니티 공간 렌탈 사업을 시작한 사례를 소개하며 무엇보다도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희망은 결국은 실행에서 오는 성취감 때문에 생긴다고 말한다. 사고와 태도를 긍정적으로 이끄는 힘은 오늘 당장 해낸 작은 성공이 있다는 저자의 말에 적극 공감된다.



저자는 투자를 통해 삶의 피폐함을 겪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수익은 높고 시간 대비 가치가 올라가야 하는 원칙을 가지고 이 조건에 맞는 투자법으로 토지 경매를 추천한다. 토지 지분 경매를 추천하는 것은 토지의 장점과 경매의 장점을 합친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토지 지분 경매로 수익을 내는 과정도 구체적으로 정리해준다.

스몰머니를 빅 머니로 만드는 미니 라이프로 내가 쓰는 돈에 우선순위를 매길 것, 쓰는 규모를 파악하려면 재무 다이어리를 적기, 조각 투자 같은 새로운 기술이나 정보를 빨리 습득하기, 접속만 해도 생기는 포인트나 캐시백을 무시하지 말기, 시드 머니를 모을 때는 정책 효과를 살펴보기, 투자에 자신이 없을 때는 펀드를 활용하기, 자신의 경험을 콘텐츠로 만들기, 주식에 단타 매매가 있다면 부동산에는 경매가 있다는 것, 토지 지분 경매는 소액으로 빠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 도로나 묘지로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등 이 책을 통해 아주 효율적이고 상식적이지만 적극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