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에는 자신의 몸을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몸을 알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먼저 소개되고 앉아서 하는 운동 29가지, 서서 하는 운동 31가지, 누워서 하는 운동 23가지, 아이와 함께 하는 운동 15가지가 나온다. 굿모닝 기지개를 시작으로 가볍게 침대 위에서부터 등허리 스트레칭, 다리 및 움츠렸다 펴기 등 간단하지만 실천하다 보니 몸이 이완되면서 안 쓰는 근육을 풀어주면서 하루를 시작하게 되어 너무 좋다. 서 있는 동안에도 힙업이 되도록 힘을 주게 되고 생리 전 골반을 위한 다리 돌리기 운동까지 동작 하나하나가 정말 유용하다. 돈을 써서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충분히 매일 운동을 내 몸에 맞게 할 수 있다.
전신 근력, 하체 강화, 상체 강화, 어깨 근육 강화,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기초대사량 올라가는 효과 등 너무 많은 장점을 지닌 운동이다. 코어 강화, 집중력도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은 일상생활 속에서 수시로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고 건강한 몸은 건강한 마음과 행복을 가져온다. 책 속의 동작만 충분히 하더라도 기본 체력은 지켜낼 수 있을 것 같다.
건강은 삶의 기본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이렇게 매일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만 알고 있다면 설거지 하는 시간, tv 보는 시간,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까지도 즐거운 운동 시간이 될 수 있다.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도 경직된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일상 운동이 가득해서 누구나 읽어보고 틈새 운동을 생활화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