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이 사랑하는 K-푸드 비빔밥 (한글판 + 영문판) - 한 그릇에 영양을 담다
전지영 지음 / 리스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빔밥은 밥에 각종 나물을 넣고 장을 넣어 비벼 먹는 전통 한국 요리다. 전국적으로 많이 먹는 음식이고 그중에서 전주비빔밥은 가장 유명하다. 조리방법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 원하는 재료를 넣고 고추장 한 술과 참기름 또는 들기름으로 취향적 둘러 비벼 먹으면 되는 매우 간편하면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다. 어떤 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손이 많이 가는 고급진 비빔밥이 되기도 하고 간편식 비빔밥이 되기도 하다.

저자는 대학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뒤 청와대 비서실 영양사로 재직했고 한국 음식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더 깊이 식품에 대한 공부를 해왔다. 비빔밥은 한국의 전통음식으로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레시피 1위에 오르기도 했고, 한식 중 세계인들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음식이라고 한다. 한 그릇에 완벽한 영양이 담긴 비빔밥은 영양면에서도 완벽하다. 뉴욕에서는 테이크아웃 비빔밥 전문점이 들어서는 등 세계적으로 꽤 유명하다. 형형색색 야채들의 화려한 장식이 겉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눈길을 사로잡는다. 채식주의자들에게도 비빔밥은 인기가 상당하다.



이 책은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비빔밥, 퓨전 비비밥, 다이어트 비빔밥은 물론이고 지역별 전통 비빔밥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각 지역마다 특색있는 전통적인 조리법을 중심으로 전달하고 있으나 재료나 식기 면에서 현대화된 부분이 있고 저자의 의견이 반영된 부분도 있어 새로운 정보가 담겨 좋다.

비빔밥을 맛있게 만들기 위해 밥짓기가 가장 우선인데 밥 짓기에 관한 정보, 맛있는 나물 만들기 비법부터 소개한다. 일단 비빔밥의 다양한 종류를 시각적으로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큰 책이고 이 레시피를 이용해서 매일 식단 구성을 해도 좋을만큼 맛깔난 비빔밥이 담겨있다. 비빔밥 크레이프는 야외 나들이에 폼내기 너무 좋은 아이디어 제품 같다. 같은 비빔밥도 식기와 모양에 따라, 재료를 토핑하는 순서에 따라 얼마만큼 달라질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우리집 식단은 달라질 수밖에 없다. 영어 번역도 실려있어 덩달아 영어도 함께 공부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