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 당신을 위한 무자본 창업 노트
박소정.박서인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온라인 수익화, 부업에 대해 관심 많은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누군가의 수익창출 후기를 보면 금세 나도 부자가 될 것 같은 착각이 들지만, 현실은 결코 쉽지 않다. 이 책의 두 저자는 허공에 맴도는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자신의 진심과 진정성을 담은 실천 스토리를 담았다. 책 하나만으로도 수익화에 도전이 가능하도록 실전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여타 다른 자기 계발서와 차별되는 점이다.

수익을 창출하는데도 매일의 꾸준함이 참 중요하다. 기적은 꾸준함과 인내에서 결실을 맺는다는 사실을 다시 인지하게 된다. 이 책은 저자 역시 실패와 좌절도 해보면서 성공의 원리를 깨닫고 무자본 창업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은 이야기를 통해 기본과 실전에 충실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전달한다.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블로그, 오픈 채팅방, 전자책, 브랜딩 블로그, 온라인 강의 등을 통해서 1인 기업의 성공을 이뤄냈다. 무자본 창업을 해보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연한 독자들에게는 상당히 알찬 현실적인 내용들로 다가온다.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을 하나 든다면 바로 '행동하는 영혼'이다. - 박소정 작가-



나는 블로그에 일기만 썼다? 과연 돈이 될까... 다양한 분야가 있으니 자신이 해보고 싶은 분야의 블로그 글부터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를 수익화하는 방법은 그 업에서 가장 잘하고 있는 사람의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것이다. 성공의 핵심 원리 중 하나는 반드시 최고의 퀄리티를 줄 수 있으며 가격은 합리적이어야 한다는 점. 자신만의 차별화와 컨셉이 분명해야 하며, 스스로 주인(생산자)가 되어야 한다. 오픈채팅방은 찐팬들의 진정성과 소속감이 중요하다.

오픈채팅방 수익화를 위해서는 브랜딩 블로그가 꼭 필요하다. 브랜딩 블로그로 나의 전문성을 알리고, 신뢰감을 구축하며, 내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블로그의 운영 목적을 명확히 해야 한다.

인기 있는 강사를 섭외하고 수요층을 제대로 공략해서 돈 버는 강의를 기획하는 법, 강의 후기를 유도해서 활용하는 법까지 꼼꼼하게 안내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공 습관이 필요하다. 성공습관은 바로 지금 당장 실행력에서 오는 것임을... 이런 모든 수익화의 과정 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나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

다양한 채널은 결국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돌아가며 시너지를 만들어 준다. 우선은 나와 맞는 채널을 집중력으로 키우고 진정성 있게 자신이 좋아하고 추구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브랜딩 채널을 구축하고 이를 활성화하면 된다. 빠른 성과를 내는 스킬이 아닌 천천히 움직이며 나의 지식과 경험을 쌓아가야 할 것이다. 이 책은 수익을 내는 구조를 통해 견고한 삶의 태도와 겸손함도 담겨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