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형 인간의 하루 - 찰나의 영감이 최고의 콘텐츠가 되기까지 필요한 습관
임수연 지음 / 빅피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이제 생성형 AI와 경쟁해야 하는 시대까지 왔습니다. AI와 상호작용하는 인간에게는 다양한 능력이 필요하겠지만 그중 하나가 바로 창의적 사고입니다. 인간이 창의적인 솔루션을 찾기 위해서는 상황에 맞게 새로운 접근법을 고안하고, 새로운 기술 및 방법을 응용하는 능력이 필요하죠. 끊임없이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고 만들어 내기 위해 고민하고 자신의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최고의 크리에이터 7인의 일상이 담긴 책 <창작형 인간의 하루>를 통해 그들의 노하우를 살펴봅니다.

창작자들 각자의 24시간은 물리적 양은 동일하지만 최고의 성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한 전략적인 시간은 다르게 사용합니다. 찰나의 영감을 최고의 콘텐츠로 만드는 그들만의 독특한 창작 루틴의 힘을 인터뷰 형식으로 다루고 있는 책으로 결정적으로 그들에게는 매일 지치지 않는 인내와 끈기, 자신의 일에 대한 독한 사랑을 지니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불안함과 무기력한 시기는 찾아오게 마련이지만 이를 이겨내는 노하우는 각자 자신을 다스리는 방법들을 알고 몰두할 대상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그 저변에 먼저 전제되어야 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히 아끼는 마음입니다. 나를 스스로 존중하고 가치 있는 사람으로 인정해야만 이 모든 노력들이 가능해진다는 것을 책을 통해 느낄 수 있습니다.


한결같이 크리에이터들은, 책에 대해, 사람에 대해, 사물에 대해, 지식 습득에 대해 지독한 사랑과 시선의 끈을 놓지 않고, 영감을 얻고 있습니다. 타인의 관계도 철저하게 수위 조절을 할 줄 알고 자신만의 명확한 하루의 루틴을 지키며 긍정 에너지가 깔려있습니다. 다양한 영역을 꾸준히 점령하듯 공부하고 헤매는 시간, 흔들리는 시간조차 소중한 자산으로 여겨 결과물로 증명해 보이는 크리에이터들의 하루하루를 통해 창작형 인간이 되기 위한 기본자세를 배우게 됩니다.

이 책의 저자 임수연 기자의 이력을 보면 물리교육과, 경제학을 전공했지만 어릴 적 지닌 자신의 꿈을 이룬 행운아입니다. 창작형 인간이 되는 것은 우선 하루하루의 작은 최선을 쌓아가는 것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