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앱 인벤터의 기초적인 사용법을 쉽게 전달하고, 앱 인벤터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들을 접목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나만의 새로운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니 아주 신기하고 놀랍습니다. 일부 앱 인벤터의 기능은 iOS 용 앱에서 구현되지 않아서 이 책에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휴대폰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답니다. 앱 인벤터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어플리케이션 개발 단계는 구상, 기획, 개발, 테스트, 출시 및 배포 단계로 이루어져요.
먼저, 어떤 앱을 만들고 싶은지 신박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보고, 시나리오로 정리해보고 시장조사를 충분히 해요.
아이디어를 토대로 스토리보드를 작성하고 유사앱 벤치마킹과 스토리보드를 토대로 디자인을 고려한 후, 기획서와 디자인을 토대로 모든 비다이스에 최적화 개발을 하고,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및 피드백 수정 작업에 들어가요,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 등록을 하고 유저에게 홍보 마케팅을 하면 끝~!!
밝기 측정 앱, OpenAI GTP챗봇 앱, 우리 동네 미세먼지 그래프, 날씨 알리미 앱, 인공지능얼굴 꾸미기 앱 등 다양한 앱 제작 과정이 설명되어 있어서 그대로 따라해 보면 쉽게 스마트폰에 실행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아직 낯설어 서툴지만 차근차근 연습하면서 다양한 앱을 만들어보면 앱개발의 기술을 익힐 수 있고, 우리 주변 생활 속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을 고민해보는 사고확장의 기회도 될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