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PD가 간다 - 살면서 꼭 한번 가봐야 하는 국내 여행지 238
이PD.원은혜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살면서 꼭 한번 해야 할 리스트들은 많다. 여행뿐 아니라 영화, 미술, 독서,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꼭 읽어봐야 할 것, 감상해야 할 것, 봐야 할 것, 들어야 할 것등... 그만큼 인생은 짧고 그 안에서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살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을 담아 우리를 가이드 하는 책이 출간된다. 요즘은 유튜버나 SNS를 통해서 정보를 수집해서 나만의 여행 루트를 짜기도 쉽지만 이렇게 책만큼 알차게 담은 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기 좋게 독자에게 던져주니 고마울 따름이다. 독자들이 검색하는 시간을 최소화시켜주는 한 권의 책 속의 생생정보는 독자들이 전국 방방곡곡 여행지를 알차고 즐겁게 방문할 수 있는 여행 가이드북이다.


이미 대중들에게 익숙한 여행지는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하다. 하지만 이 책은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전국의 숨은 여행지를 찾아 직접 발로 뛰어 현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생생한 실질 정보를 담고 있다. 이PD와 원은혜 작가가 이 책의 공로자로 합리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곳곳에서 느껴진다. 이PD와 원은혜작가 두 분의 궁합이 천생연분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아주 쓸모 있는 정보를 짜임새 있게 기록해 놓았다. 각양각색의 테마에 맞게 이 책을 토대로 새로운 자신만의 여행지를 리스트업해서 추려내 편집하면 좀 더 특별한 여행이 될 것 같다.
최신 정보를 담고 있지만 요금 변경이나 일부 정보는 바뀔 수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을 해야 한다. 지역별로 나눠 소개되어 있고, 코스마다 대표 여행지를 중심으로 인근 주변까지 샅샅이 소개되어 있다는 점과 도시별로, 계절별로, 즐기기 좋은 수단을 이용한 여행지,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여행지, 전망별로 다양한 카테고리로 정리해 두어 간결하게 콕 집어 여행지를 선별할 수 있다. 여행은 추억이다. 추억을 쌓기에 빠질 수 없는 여행 팁으로 대표 먹거리도 당연히 소개해 두고, 스페셜 페이지를 따로 두어 미식 여행, 여름 계곡 여행, 섬, 꽃 여행, 트레킹 여행 등 테마 여행까지 아주 촘촘하게 소개해 주고 전체적으로 풍성한 사진이 첨가되어 책을 보고 있으면 여행지를 답사하는 느낌이 들 정도다.
곳곳마다 역사가 있고, 인간의 자취가 녹아있는 전국 방방 팔도강산을 품은 우리나라의 소중함이 다시 느껴지는 책이다. 이곳을 모두 찾아가 본 이PD와 원은혜 작가팀들의 너무 행복한 경험이 부럽기도 하고 또 함께 공유해 주는 것이 고맙기도 한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