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 하나 바꿨을 뿐인데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박수현 옮김 / 아이템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그들만의 노하우라는 게 있다. 대중은 그들의 마인드와 철학을 공유 받고 싶어하고 타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통해 나의 고민을 컨트롤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현대인에게 심리학은 갈수록 파이가 커지는 영역이 아닐까 싶다.

비즈니스 심리학은 상당히 포괄적인 학문이다. 저자는 심리 결과를 현상, 커뮤니케이션, 경영, 조직과 팀, 일하는 방식, 졍제 행동, 행복과 풍요의 7개의 주제로 나눠서 100가지 소재를 다루고 있다. 팩트를 전제로 군더더기 없이 설명하고 있어서 쉽게 쏙쏙 읽히고 깔끔하게 머릿속에 정리된다.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마케팅과 관련된 소비 심리학이나 교섭에 필요한 심리학 등 행복을 증대시키는 부의 심리학까지 실전에 활용할 만한 현실적인 팁들을 많이 제시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감정으로 움직이는 경제 행동의 심리 법칙 편이 가장 흥미롭게 읽었다. 자신감이 없어 고민하는 사람은 전문가를 찾기보다는 고가의 물건(비싼 옷이나 고급 손목시계)을 몸에 두르기만 해도 손쉽게 자신감을 키우는데 효과를 본다는 것이다. 겉모습을 바꾸면 우리의 심리도 큰 영향을 받는 것~
심리학에 관한 니즈가 많은 대중들에게 저자는 양질의 지식만을 제공할 것을 약속하면서 이 책을 소개한다. 저자는 책에서 다루는 100가지 소재는 심리학 전문 잡지에서 발표한 논문을 근거로 사실에 입각한 지식을 얻고자 하는 분들을 위함이라 밝히고 있다. 기술의 혁신과 변화 속에서 점점 중요시되고 있는 부분이 인간의 잠재성을 활용하는 것이다. 무엇이 사람을 움직이고, 인간의 복잡한 마음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참여하게 하는지를 파악해야 비즈니스에 성공할 수 있다. 리더는 비즈니스 심리학자가 되어야 부와 성공을 거머쥘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결코 심리학 책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해결책이 간결하게 제시되어 명쾌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