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은 간절해야만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다. 저자 역시 간절한 성공을 원했고 가난을 굴레를 벗어나기 위해 10대부터 미친 듯이 공부하고 일하며 본인 스스로 성공했다고 자부하는 삶을 살고 있다. 요즘 젊은이들에게 자신의 창업 및 투자 노하우를 전달하고 싶어 이 책을 집필했고 '자수성가 공부방 https://www.leeseungju.com/ 을 통해 성공하고자 하는 이들의 멘토를 자청하고 있다. 다른 건 몰라도 토종 흙 수저에서 스스로의 열정과 노력으로 자수성가한 점은 정말 높이 사고 싶다.

 

사실 어떤 투자도 운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 운이란 놈도 어찌 보면 온전히 나의 노력이 있어야 가능한 기회이다. 특히나 토지 투자는 정보에 대한 정확한 예측이 어렵다는 점에서 결코 운이 될 수 없다. 이 책은 땅 투자 공부법과 토지 투자의 위험성이 무엇인가, 초보도 돈 버는 땅 투자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땅값이 만들어지는 원리까지 아주 간결하고 쉽게 설명하고 있다. 사실 토지 투자는 부동산 투자보다는 일반인들의 접근성이 더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초보에게 생소한 단어 풀이와 토지 투자 초보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가려움을 Q&A 로 해결해 준다.

 

초보자는 섣불리 투자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무조건 일단 많은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좋다. 머릿속에 정보가 없는 것보다는 틀린 정보라도 있는 것이 진위 여부를 파악하는 기회가 된다. 경제신문, 책, 강의는 닥치는 대로 읽어두는 것이 투자 공부법이다. 땅은 시세가 기준이 되므로 그 수익률을 예상하고 투자한다면 비싼 땅이라도 확실히 좋은 땅에 투자하는 것이 맞다. 기획 부동산의 사기 수법에 속지 않기 위해서 반드시 민원24시 등 사이트에서 진위 여부 확인과 현장답사는 필수이다. 땅 투자를 하면서 최고로 낭패를 보기 쉬운 것은 공동 지분 등기로 땅을 구매했을 때이다. 특별히 비오톱이나 공익용 산지는 절대 개발이 안되는 땅임을 명심하고 투자 시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토지 투자에는 3승 법칙이라는 게 있다고 한다. 1단계/ 개발계획이 발표되는 시점에서 3배의 땅값 상승을 보여주는 소문 단계, 2단계/ 소문 단계를 지나 확정에서 착공 단계가 되면 땅값은 또다시 3배가 뛰는 단계, 3단계/ 완공 단계에 이르면 또다시 3배의 땅값 상승이 있다고 한다. 비교적 안전하게 전문가들의 투자에 나서게 되는 단계가 바로 두 번째 단계이다.

 

토지 투자라고 하면 사실 좋은 재테크라는 인식보다는 기획 부동산의 속임수 투자라는 부정적인 인식이 강하게 자리 잡고 있다. 진리일수록 사실 왜곡하는 사람이 많고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와 투자 공부가 필요하다. 제대로 투자하면 보물과 같은 가치를 얻을 수 있는 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낱낱이 알 수 있어 반드시 땅에 대한 투자가 아니더라도 넓은 시야를 확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