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제주 여행 바이블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이 주는 묘미는 말로 형언할 수가 없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다 날려버리고 새로운 나를 되찾게 된다. 어쩌면 죽는 날까지 여행은 삶의 동반자일 것이다. 코로나로 여행이 멀어져 버린 우리에게 작은 위로가 되는 것이 여행 관련 다큐나 책을 보는 것이다. 여행도 트렌드가 있다. 패키지여행은 이미 고리타분한 방식이다. 각자의 목적에 맞게 특정한 지역에 한 달 살기라든가, 테마를 정해 맛집 기행을 한다던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정하는 방식으로 다행하게 변화하고 있다. 원하는 방식의 여행이 알차게 이루어지기 위해 우리는 관련 자료를 찾게 된다.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코로나 시국에 제주 여행은 일상을 벗어나는 색다른 테마 여행이 될 수 있다. 시대의 변화가 빠른 만큼 우리가 원하는 여행 장소나 트렌드도 달라진다. 여행 콘텐츠 전문가 이정기 대표는 어려서부터 작은 도화지 위에 작은 그림을 넣고 스토리 만드는 걸 좋아했다고 한다. 10개월에 걸쳐 팀원들과 함께 제작한 제주여행 가이드북은 초보 여행자라 할지라도 거침없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모든 에너지를 담아 지도와 가이드라인을 구성해 놓았다. 여행지, 숙소, 카페, 맛집, 액티비티, 꽃/계절 여행지, 눈에 그려지는 동선, 가는 방법 등 많은 정보 수집의 번거로움을 다 해결해 주고 있다. 무려 1400여 개의 스팟을 추천하고 있는 이 책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했을 뿐만 아니라 인스타 추천 여행지를 별도로 조사해서 테마를 묶어 두는 배려까지 담겨있다. 무엇보다 사진의 선명함과 관련 정보를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연결해서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이 섬세하다. 틈만 나면 이 책을 펼쳐보게 되는 정보의 매력이 쏠쏠하다.

 

 

 

 

                           

여행을 다녀오면 꼭 놓치고 와서 아쉬운 것들이 많다. 책에 녹아있는 모든 것들을 다 체험하고 누릴 순 없지만 적어도 반드시 이것만은 경험할 거야 하는 것들은 충분히 이룰 수 있게 제주의 모든 것이 들어있다. 델타 변이로 움직임이 통제되는 지금 이 책을 기반으로 나만의 제주 여행을 촘촘하게 기획해보고 싶다. 준비된 자에게 실수는 줄어들 수밖에 없다. 제주여~~ 또다시 나의 방문을 기다려라.

 

타블라라사는 여행 지도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이므로 여러 가지 상세한 지도를 삽입하고 있어서 이 책 한 권만 펼쳐봐도 눈과 마음으로 이미 제주 여행을 시뮬레이션 하고 온 기분에 푹 빠진다. 어설픈 블로그나 검색을 통한 가이드는 이제 바이바이~ 여행 콘텐츠 전문 팀들과 함께 제주 여행은 이보다 더 완벽할 수 없다!

 

 

*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