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제주 - Season1 ’21~’22 프렌즈 국내 시리즈
허준성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 가이드북으로서 프렌즈는 아시아, 유럽, 미국, 캐나다, 중동 시리즈를 계속 내고 있습니다.

이제 국내 시리즈 시작이네요!

그 첫번째 책이 바로 '프렌즈 제주'였습니다.

책표지는 두툼한 투명 비닐 재질을 사용해서 외부 사용이 잦은 여행 가이드북으로서 내구성을 확보했습니다.

책구성은 마치 블로그 포스팅을 보듯 글과 사진, 안내 정보가 적절히 구성되어 보기 편했습니다.

키워드별로 제주 술, 제주 설화, 제주 대표 음식, 제주 꽃 캘린더 구성도 멋져 보였습니다.

테마별로 포토 스폿, 물놀이 명소, 제주 로컬 빙수, 이색 카페 구성이 있습니다.

특히 '섬에서 섬으로 떠나는 여행' 부분은 제주도라는 섬에서 주변 섬으로 여행을 탐험으로 확장시켜줍니다.

먹거리도 빠질 수 없죠!

'향토음식' 안내도 나옵니다.

'특별한 제주 식재료', '제주 안의 지구촌 요리', 소박한 '제주 분식' 정보도 있습니다.

'빵'을 좋아하는 분들이 반길 '빵지순례'는 덤입니다.

제주도의 무게 중심을 꽉 잡고 있는 '한라산' 정보도 체계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숲속 힐링, 휴양림, 산림욕에 관심이 큰 분들은 '숲속 힐링 여행' 섹션도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책의 장점은 책날개 안 쪽에 짜잔~

위 사진처럼 '제주 전도' 지도가 따로 포스터처럼 준비되어 있습니다.

비닐을 잘 오려낸 후 꺼내서 보고 다시 접어서 비닐 사이에 보관할 수 있는 구성이라서 매우 유용합니다!

책에 세부적으로 나오는 여행 정보의 스팟들을 지도로 공감각적으로 인지시켜 여행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제주도에서 차량 렌트 후 네비게이션에 주소 또는 여행 명소 명칭 입력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제주 전도' 후면에는 책 속에 소개된 식당, 카페, 숙소의 이름, 주소, 책 페이지 인덱스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 인덱스 표시를 통해서 '제주 전도'와 책을 유기적으로 연결해서 여행을 든든하게 도와줍니다!

차량 렌트를 하지 않는 분들은 '올레길' 정보를 통해서 천천히 걸어서 제주도를 돌아볼 수 있는 정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걷는 게 답답하다면 '자전거'로도 가능합니다.

'지역별'로 디테일하게 접근하고자 하는 분들은 책 중후반 파트에서 각 지역별 파트로 제주도를 탐험해도 됩니다.

마무리 부분에선 역시 제일 중요한 숙소, '여행 준비 & 실전 여행' 부분을 통해서 여행가기전 점검을 다시 한번 단단히 챙겨줍니다.

마지막으로 제주에서 유용하게 쓰일 어플들을 미리미리 다운받아 둡니다!

제주버스, 비짓제주, 탐나오 제주여행마켓, 카모아, 윈디 앱들을 다운 받는 것으로 제주여행 준비를 알차게 마칠 수 있습니다.

정말 마음 놓고 여행 갈 수 있는 그날을 손꼽아 기다려봅니다!

그때까지 조금만 더 참아봅니다!!!!

*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주관적인 느낌과 감상으로 리뷰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