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에게도 말하지 마
할런 코벤 지음, 최필원 옮김 / 비채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내가 처참하게 살해당한지 8년, 벡은 그날의 고통을 잊기 위해 오로지 일에만 몰두하며 지냈다. 그런데 8년 전 그날 아내가 죽은 호수에서 두 구의 시체가 발견되고, 모든 증거가 벡을 범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경찰과 검찰, FBI는 8년 전 그날의 사건을 다시 수사하고 아내 엘리자베스 또한 남편 벡이 살해했을 거라 확신하게 되는데...


거액의 보험금을 노린 남편의 계획적 범행이었을까?

비밀을 감추기 위한 아내의 계획적 범행이었을까?

아내 엘리자베스는 정말 살아 있는 것일까?

그런데 서서히 드러나는 사건의 전말은 새로운 인물들의 등장으로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데...


세계 3대 미스터리 문학상을 모두 석권한 소설인 만큼 책을 읽는 동안 긴장감을 놓을 수 없을 정도로 몰입도가 상당했다. 마치 영화 <나를 찾아줘>를 보는 듯 끊임없는 반전과 강렬하고 스릴 넘치는 전개로 이야기에 푹 빠지게 만들었다. 용의자가 한 명씩 늘어나면서 마지막까지 범인을 추측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제 정말 이 사람이 범인이다 하는 순간 '힝 또 속았지~' 약 올리듯 작가는 결정적 한 방의 뒤통수를 시원하게 날린다. 역시 늘 그렇듯 한번 쓴 정답은 고치는 게 아니었다.


초 중반 끊임없이 이어지는 반전과 새로운 증거들의 등장으로 기대감이 컸던 만큼 후반부의 다소 느슨한 전개가 아쉬웠지만, 400페이지가 넘는 책을 밤새워서 읽게 만든 매력은 충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