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3 - 지금 내 마음, 괜찮나요? 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3
서늘한여름밤 지음 / arte(아르테)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인사이드 아웃, 유미들의 세포들 속에 나오는 수많은 감정이들을 보며 내 머릿속 감정컨트롤 본부에는 어떤 감정들이 바삐 움직일까 궁금했었다.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사랑, 응큼, 출출, 불안 등 하루에도 수십 번 감정들의 소용돌이에서 허우적거린다.
특히 슬픔이나 불안, 우울과 짜증 섞인 감정들이 들 때면 며칠 동안 내 자신을 괴롭게 만든다.

 

‘나, 이대로 괜찮을 걸까?’

 

가족들 챙기랴 집안일 하랴 정신없이 살다보니 정작 내 마음 하나 제대로 돌본 적이 없었던 거 같다. 오히려 내 마음을 드러내는 게 상대방에게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어 감추게 되는 날이 늘어났고 언젠가부터 거짓된 표정과 감정으로 사람들을 대했던 거 같다.

 

그러다 <<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를 통해 내 마음에 질문을 던져보면서 조심스레 그 답을 찾아가기 시작했다. 
그런데 내 마음을 너무 안 돌봤던 걸까? 하루 동안의 나의 감정과 불편했던 부분들, 감정과 나의 관계, 정신 건강을 위한 생활계획표등 내 마음의 문장을 채우기가 너무 어려웠다. 그동안 얼마나 내 자신을 허투루 대했는지 여실히 드러나는 순간이었다.

 

매번 내가 가장 소중하다고 내가 먼저라고 말은 했지만 정작 내 마음은 그러지 못했나보다. 여전히 다른 사람 눈치를 봤고 다른 사람의 감정 먼저 신경 썼던 것이다.

이제 마음을 다잡고 내 마음의 질문에 답을 하나씩 채워가며 그동안 괜찮지 않았던 나의 마음을 마주하게 된다.


내 기준에서 어긋난다고 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오히려 내 마음을 아프게 만들었던 거 아닐까. 그리고 그 아픈 만큼 가까운 사람에게 그대로 전달했던 건 아닌지 나 자신을 되돌아보게 된다.

이젠 괜찮으면 괜찮은 대로, 괜찮지 않으면 괜찮지 않은 대로 내 마음이를 내 자신을 편안하고 소중하게 대해줘야겠다.

 

오랜만에 그려본 나의 표정이 어찌나 재미있던지^^ 이제 이렇게 찡그리지 말고 밝게 웃어보자구~

그리고 내 ‘마음’ 은 어느 정도 진정시켰으니 ‘일’ , ‘관계’에 대한 다른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도 도전해봐야겠다. 내 안에 아직 화가 남아있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