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다낭 여행지도 2024-2025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다낭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이든 지도는 물에 젖지 않는 방수 재질로, 접혀진 부분이 찢어지지 않으며, 구김에도 강한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어요. 나무가 아니라 돌가루가 섞인 원료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만질수록 신기한 부드러움의 촉감이 느껴져요.


여름볕이 얼추 정리되고 가을볕이 색을 달리할 즈음에 옷정리를 시작하게 되면 여행계획에 따라 옷들을 분류하여 따로 여행가방을 싸두려구요.

에이든 다낭 여행지도를 보자마자 그런 생각을 떠올렸답니다. 


다낭의 비치는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로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다.

1~3월은 맑은 날이 많고 낮기온 29도 이내로 활동하기 좋다. 1~3월은 강수량 및 기온 모두 1년 중 가장 좋은 때다. 건기는 1~7월로 4~7월도 강수량은 적은 편이지만 30도 이상의 높은 기온은 감안해야 한다. 우기에는 우리의 장마처럼 하루종일 비 내리는 날이 많아 외부활동이 불편한 편이다.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 다낭.
에이든 다낭 여행지도에는 호이안 지도가 따로 접혀 있다. 15세기 건축물과 동서양의 신비로움이 서려 세계 유네스코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이라 다낭과 호이안이 따로 지도로 제작되어 있어서 눈길이 갔다. 호이안 올드타운. 이곳은 꼭 방문해야겠구나.


중심부의 바나힐이 눈에 띈다. 바나힐은 테마파크로 "다낭 맵북"에도 상세하게 실려 있는데 최상층과 중간층으로 나누어 테마파크를 이용하는 법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실려 있어서 에이든 맵북이 있으면 굳이 현지안내도가 따로 필요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어가 불편할 수도 있는데 한글로 된 지도를 가졌으니^^ 낯선 여행지에서 두려움없이 꼼꼼하게 챙길 수 있겠따 싶다.



다낭 지도에서 눈에 띄는 곳은 롯데마트.^^ 번화한 중심가에 위치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풍기며 헬리오 야시장 주변 지도와 함께 먹거리를 실사와 함께 보여주어 어떤 음식을 먹겠다고 검색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살아있는 지도라고 느꼈다.

뿐만 아니라 자세한 교통편, 숙박지, 액티비티, 살만한 기념품까지 한 장에 정리되어 있고, 또 펼치는 번거로움을 피하도록 맵북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으로 편리하다.


본지도와 맵북의 상세 설명을 참조해서 실제 여행계획을 짤 수 있ㄴ는 Travel Note를 펼치자. 상세한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조목조목 항목을 나눠서 가고자하는 지도가 우편에, 대략적인 계획은 좌편에 써 넣을 수 있고, 한 장을 넘기면 본격적인 일자별 계획을 세우도록 타임테이블을 제공한다.

계획대로 실제로 다녀온 곳에 첨부된 깃발 스티커를 꽂아보면 어떨까. 


에이든 지도덕분에 다낭여행계획까지 잡았으니 겨울에 실행만 남았다.^^ 어떤 여행은 소소한 물건으로부터 시작될 수 있다는 기쁨을 알게 해준 에이든 다낭 여행지도. 여행을 훨씬 수월하게 하는 큰 도움이 되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