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후쿠오카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에이든 여행지도를 좋아하는 이유를 하나만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코 깨지지 않는 아름다움을 표방하는 ㅋㄹ을 선호하는 것 처럼 찢어지지 않는 내구성을 강조할 것이다.

물건을 구입할 때 내구성을 가장 우선시하기에 지도도 찢어지지 않는 재질을 찾고 있었다.
에이든 지도는 고급 수입지인 방수종이에 인쇄되어서 물이 닿아도 찢어질 염려가 없고, 접힌 부분도 해지지 않는다고 한다.
여행에 최적화된, 아니, 보관마저도 최적화된 에이든 여행지도의 비결은 나무를 훼손하지 않는 돌가루로 만들어진 종이에 인쇄되었기 때문이란다.
실제로 받아본 에이든 지도는 제주지도보다 좀 더 얇은 느낌이지만 부드러워서 흡사 천을 만지는 느낌이 났다. 잘못 잡아도 구김이 지지 않는 것이 오래 사용할 것이라는 확신을 주어 흐뭇했다.
==================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의 구성을 살펴보니...
내용물을 담고 있는 상자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 소책자(맵북)
북큐슈 여행지도
후쿠오카 여행지도
에이든 여행노트
에이든 여행지도 깃발 스티커 100
(에이든 지도 제작자의 편지와 에이든 여행지도 소책자가 함께 들어 있다.)
등이 들어 있어서 알찼다.
====================
북큐슈 지도는 단면지도다.

후쿠오카현의 주요 장소인 벳부, 유후인, 나가사키현 나가사키시의 상세지도가 지도의 각 귀퉁이씩에 배치되어 있어 주요지역의 상세 정보를 보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다.
외국여행을 할 때 가장 난감한 첫 관문이 가고자 하는 여행지의 이름을 해당 국가명으로 모를 때다. 에이든 지도에는 영어, 일본어, 한자어 표기까지 기록하여 여행자에게 안도감을 준다.
각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상세하다. 장소마다 간략하지만 그곳이 어떤 곳인지 분명한 어조로 설명돼 있다.

교통노선과 글씨크기, 굵기, 그림 등으로 여행지의 중요도를 달리하는 표기법을 사용한 게 눈에 들어온다.

중요한 여행지는 실선을 따라가면 큰 네모 상자에 자세한 소개를 곁들인다.
여행계획을 짜다보면 어디를 갈 것인가가 주요 관심사인데, 더러는 몰라서 못가고, 더러는 가고 싶은 곳이 너무나 많아서 어디를 어떻게 가야할 지 순서를 정하지 못해 갈팡질팡하곤 한다. 여행지도가 있으니 한눈에 들어오는 여행지와 그중에도 인기있는 장소가 굵은 글씨로 표시되어 있어서 여행 테마에 맞춰 자세한 경로를 짜기 쉽게 되어 있다.

후쿠오카 전경.
눈에 띄는 초록 그림의 오호라 공원이 중심지역에서 눈에 띈다.
왼쪽 상단에
후쿠오카 여행 팁 - 100엔 버스
후쿠오카 여행전 준비서류
후쿠오카의 교통 종류
후쿠오카/규슈 교통 패스 종류
후쿠오카 대표 음식들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가는 법 - 하카타 가기, 텐진 가기
등의 깨알 정보가 적혀 있다.

작은 소책자 맵북에는
텐진 하카타 주변
다이묘 오호리공원 주변
니시진 주변
도리카이 후쿠오카동식물원주변
텐진 주변
하카타 주변
벳부 유후인 주변
후쿠오카현
구마모토 아소산 주변
나가사키현
나가사키
유후인 벳부
후쿠오카 계획용 지도
의 상세지도가 수록되어 있어서 여행시 휴대하고 다니기 좋다.

후쿠오카 여행노트에는
후쿠오카 주요지역, 텐진 지역, 나카스지역, 하카타지역, 베이 에어리어, 유후인, 벳부, 기타큐슈 지역의 여행 세부계획을 짤 수 있다.
프리뷰 페이지에는 여행 제목을 정하고, 숙박지, 꼭 가야할 장소, 맛봐야 할 음식, 식당, 카페, 살거리, 놀거리, 기타 메모를 기록한다.
백지도에 갈 장소를 표시하고, 날짜별 타임 스케쥴을 짜면 한 지역의 여행 계획이 잘 짜여질 것이다.
에이든 여행지도로 살펴본 후쿠오카.
엔저시대에 알찬 여행을 계획하는 친구로서 한몫을 톡톡히 해줄 귀한 자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