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PD가 간다 - 살면서 꼭 한번 가봐야 하는 국내 여행지 238
이PD.원은혜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9월
평점 :
밝고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이PD.
자신의 실제 이름을 잊을 정도로 온힘을 쏟아 부어 만든 코너, 국내 여행지 소개를 위한 생생정보가 담겼습니다.
이 책에는
2016년부터 2022년까지 KBS <2TV 생생정보> 속 코너 '이PD가 간다'에서 방영된 여행지 중 제작진이 뽑은 여행지와 먹거리 238곳을 담아 소개하였습니다.

이 PD가 추천하는 국내 여행 코스 62곳을 엄선하여
지역별(수도권,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코스마다 대표 여행지를 중심으로 인근에 함께 가면 좋은 주변 여행지 1~2곳과 그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함께 소개합니다.

도시별 여행코스는 가기 좋은 시기를 계절별로, 즐기기 좋은 여행방법을 제시하였고, 산책하기 좋은 코스,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와 전망에 따른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반나절, 하루, 일박 이일의 소요시간으로 나누었고, 지역마다 대표하는 먹거리를 소개하여 즐겁게 즐길 수 있게 하였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는 시간과 경비를 줄여주는 중요한 팁을 줍니다. 스페셜 페이지를 보면 미식 여행, 여름 계곡 여행, 섬 여행, 꽃 여행, 트레킹 여행까지 다양한 테마여행을 기획하는 팁을 주네요.
이 책을 통해 동해의 새로운 명소와 바다내음 물씬 풍기는 한반도 최북단부터 여름과 겨울의 명소를 들여다봤어요.
철원 한탄강 물윗길, 속초의 비경, 원시 자연의 매력, 오감만족 여행지가 가슴에 남습니다.

전라도와 경상도의 여행지를 둘러보면서 남도의 멋과 내륙의 비경, 천혜의 자연, 남해의 절경을 찾아보았어요.^^
특히 가보지 못한 섬들, 저도, 연화도, 울릉도의 모습이 눈에 들어오네요.

코로나로 하늘길이 막히자 국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좋은 방송프로그램이 책으로 나와서 오래도록 생명력을 갖게 되었으니
참 기쁘네요.
방대한 정보를 수집하느라 피땀흘렸을텐데 결실하게 되어 다행입니다.^^
후회하지 않을 선택.
이PD가 간다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