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조 앤 새디 vol.4 - 완결|마조와 새디의 치열ㆍ낭만 육아 생활툰 마조 앤 새디 4
정철연 글 그림 사진 / 예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시간 친구같이 또래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울고 웃게 해주던 정철연작가의 웹툰

그 시작은 성게군이었지만 회사생활에 친구들이야기에...결혼도 하고 이젠 임신에 육아까지!!!!

정말 한 사람의 인생을 옆에서 지켜본듯 나는 그렇게 성장과정을 스토커 마냥 지켜보게 되었다.

동갑이어서 더 이야기에 공감이 갔고, 동갑이었기에 더 친근하게 느껴졌고,  마조 마냥 얼리어답터는 아니지만

그래도 유행의 흐름은 알고 있었기에 더욱 웃고 즐기며 함께 한것 같다.

이런 그들의 마조앤새디 마지막이야기! vol.4!!! 가 발간되었다!!

 

 

한컷 한컷 어쩜 이리도 ㅎㅎㅎㅎ 우리 삶과 닮아있는지, 생활웹툰의 강자다 싶다!! 진심!!

4권 보는 내내 미소를 지울수 없었고 가끔 터져나오는 웃음에 새 책을 보호하면서 봐야했지만

그속에 담긴 웃음뒤에 감춰진 감동은 나의 마음에 무언가 울컥울컥 하게 만드는게 이이이~~~ㅇ

가장 찡했던 한컷!! 캡춰했다 ㅎㅎ

 

 

성게군 시절의 어릴적 철모르고 방황하던 그 시기를 향해 이야기 하는 마조

과거의 기억이 현재에서 지나고 보면 다 쓸데없는 걱정같고 하지만 그 당시엔 얼마나 처절하고 힘들고 괴로웠던가

지금도 그럴것이다. 지금 힘들고 고난의 연속이라 할지라도 지나고 나면.

좋은 시절이었노라. 그 시절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었노라 할테니 말이다.


이번 4권은 임신에서 출산까지 마눌 새디를 향한 끝없는 애정과 사랑을 보여주는 컷이 많아서

흐믓하고 부럽고 그랬다. 건강하게 아이가 잘 자라서 또 다른 그와 우리의 이야기들을 보여줬음 한다.


성게군 영원히 화이팅!!!




<위즈덤 하우스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