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권이 완료되었습니다 - 오늘을 살아가는 너에게, 여행이라는 선물
권혜경 지음 / 오늘산책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권혜경은 한양대학교 국제관광대학원에서 관광/호텔경영을 전공하고 현재는 outbound 전문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장은 유럽 맥주
2장은 일본 도시락
3장은 사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글을 읽고 가깝다는 이유로 발권을 후다닥 결정하는 일이 생기면 참 좋겠다. ㅎㅎ
발권을 못하면 어떠냐~ 가고싶은 곳이 생기는 목표와 소망이 생기는 연말과 새해가 된다면 그것역시 근사한 일이 아닐까 싶다.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전한다.
주변 사람들이 여행을 다녀온 돈을 합치면 집 한채 값은 되겠다 한다는데 집 열채 있는 사람보다 부자라고 말한다. 경험과 감동은 물건을 사는것처럼 쉽게 얻어지는게 아니기때문이란다.
이책은 단순한 여행기가 아니라 여행은 관계라고 정의내릴수 있는 삶과 시간 그리고 외연과 장면이 닮긴 각자에게는 다르게 또 비슷하게 다가올 수 있는 그런 인생을 담았다고 한다. 2024년이 가고 새로운 2025년이 오는 시점에서 읽어보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든다.

유럽땅을 아직 밟아보지 못한 나에게 1장을 읽어보니 유명한 관광지도 좋지만 이렇게 한가지 주제를 갖고 여행을 계획해도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나도 현지에서 만든 생맥주를 마시고 싶지만 아쉬운 맘을 달래보기 위해 동네 세계맥주집에 가서 브뤼셀의 델리리움 맥주, 암스테르담의 뒤벌, 하이네켄, 쾰른의
쾰슈, 밤베르크의 훈제맥주를 찾아봐야겠다.

2장은 KTX의 도시락 사업을 고민하던 저자의 남편이 에키벤이라는 사쿠라이 칸의 만화를 읽고 즉흥적으로 떠난 에키(역) 벤(벤토:도시락) 도시락 여행이 나온다.
에키벤이라는 만화를 검색해보니 1-15권이나 발간된 꽤 구체적인 정보가 담긴 읽어보고 싶은 만화가 되었다. 큐슈,간사이,훗카이도, 토호쿠 등 다양한 지역에 관해서 나와있고 일부 만화책은 품절상태라 1-10권 새거가 64000원 정도면 살수있는 금액인데 중고로 9만원에 거래되고 있는걸 보니.. 더 궁금해지긴 했다.

에키무리벤토라는 역에서 파는 도시락의 줄임말로 일본은 각 기차역에서 그 고장 특산물로 파는 특별한 도시락을 파는데 매년 에키벤 경연대회가 있을정도로 유명하다고 한다. 일본은 나름 여러번 간 나라인데도 불구하고 사실 먹어봐야하는게 넘치다 보니 한번도 도시락을 도전해본적이 없었다.
섬나라 답게 도시락 메뉴로 쉽게 등장하기 어려운 생선을 쉽게 선택할 수 있고 생각보다 맛있고 비린내가 없다고 하니 도전해보고 싶기도 하다. 도시락과 함께 가고시마에서 모래 찜질과 함께.

1장과 2장은 남편과 떠난 유럽,일본 여행기라면 3장은 저자에게 소중한 인연들과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다양한 장소를 읽는 재미도 있고 사람이 둘 이상 모이면 사건사고도 다양하듯 한국에서라면 별일 아닌것도 여행지에서 벌어지면 더 긴장감 넘치고 특별해보인다.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순간 나도 나의 추억에 젖으며 시간 여행을 하기도 했다.
이 책은 여행책자가 아니다. 그러기에 이 한권으로는 충분한 정보가 있지 않기에 구체적인 여행을 계획하려면 다른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 하지만 여행을 계획하기 앞서 발권을 하기에는 충분한 동기부여를 하고 여행세포를 자극하는 감성이 충분한 도화선이 된다.
유럽에서의 맥주에 석양을 감상하는 상상을…
벤또를 들고 기차를 타고 가면서 시식하는 모습을..
캔맥주를 들고 온천을 즐기며 가까운 이웃나라에서 쌓였던 육아피로를 풀며 오랜 친구와 못다한 수다를 떠는
모습을.. 한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이 책은 새로운 목표와 희망을 선사하는 딱 필요한 책이다.

본 서평은 미자모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