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 기본편 - 유튜브 종이쌤과 함께하는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종이쌤(이번찬)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를 쓴 종이쌤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며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가 11만을돌파하고 누적조회수가 2900만 이상이다.

종이접기의 유용성은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고 알고있다. 두뇌발달 및 집중력 향상에 좋고 손과 눈의 협응력을 길르기에도 좋고 여러 소근육 발달에도 좋다.

종이접기는 완성된 작품들을 모아 다른 창작활동을 할수도 있고 도형들을 접하면서 수학적 사고와 공간 개념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기본편은 총 다섯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part1. 동물의 왕국

part2. 열매와 식물

part3. 날씨와 이벤트

part4. 생활과 멋

part5. 탈것과 장난감

한 파트당 10-12개 정도 주제의 종이접기를 소개하고 있고 아이들이 쉽게 접할수 있고 관심이 많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5세 아이가 그림을 보며 접고 싶어하던 종류가 참 많았다.

본격적인 파트에 들어기기 앞서

종이접기를 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다양한 접기 방법들을 소개한다.

방향바꾸기, 맞춰접기, 벌려펼쳐접기, 뒤집기, 선을 따라 모아 접기, 접은 선에 맞춰 넣어 접기 등

기본편 답게 기초에 충실하면서도 동시에 도전을 통한 성취도 이룰수 있게 구성되었다. 실제로 아이와 함께 하다보니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도전을 해볼수 있게 만드는게 제일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에 쉽거나, 어렵거나 하면 간편한데 말이다.

아이가 처음 고른 종이접기는 역시 똥이었다.

똥, 상어, 피아노 ㅎㅎ


나는 아이가 아직 어리고 소근육 조절이 어려워서 일반 색종이 말고 큰 대형 색종이로 시작해보았다.


종이 접기를 하면서 또 좋은 점은 아이가 선택한 사물을 만들면서 실제로 어떻게 생긴지 관찰을 하거나 책으로 연계해서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다.

종이쌤이 만든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기본편은 영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도전하기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