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오사카/간사이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오사카/교토/고베/나라/간사이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이든 여행지도는 2020년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관광벤처기업인 타블라라사에서 만든 여행지도 브랜드이다.

“여행지도란 일반 지도와는 완전히 다르다”

여행지도는 여행지와 먹을거리, 즐길거리, 계절적요인을 위치와 함께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2P

스마트폰 지도로는 이러한 작업이 어렵기 때문에

타블라라사는 아날로그 지도를 고수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고집스럽게 아날로그 방식만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기계로 제공하기 어려운 “편리함”을 찾아 아날로그가 끝날 그날까지 아날로그 종이로 제공한다고 한다.

여행을 하다보면 스마트폰 지도를 들고 여행지도를 동시에 보기 힘들다. 그렇다고 두꺼운 여행책자를 들고 다니는 것도 너무 번거롭고 어깨가 아프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시 해외여행이 물꼬를 틀고 있다. 그래서 바로 우리에게 필요한 여행지도가 바로 에이든에서 만든 여행 지도이다.

에이든은 현재

-전국여행지도

-세계여행지도

-우리나라 역사지도

-키즈 세이펜 세계지도/우리나라지도/100명의 위인들 지도

-여행 가이드 북

-도시별 여행지도

이렇게 많은 버전으로 출간되고 있다.아이가 있는 집이다 보니 키즈 버전 에이든 지도를 검색해서 구매하려고 찾아 보았다.

에이든 여행지도는

1. 젖지 않는 방수 종이로 제작된다. 잘 안젖는 종이가 아니라 젖지 않는 종이다.

2. 업데이트는 3개월에 한번씩 된다.

소량으로 인쇄해서 인쇄비용이 올라가더라도 최신성을 최우선으로

3. 구매는 “에이든 여행지도” 를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공식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는게 혜택이 가장 많고 할인쿠폰도 많이 제공된다.

21P


이번에 서평을 참여하게 된 여행지도는 오사카 간사이 편이다. 구성을 보면 오사카와 간사이 여행지도가 나눠서 제작되어 있고 오사카/간사이 여행지도로 소책자로 유명 관광지를 중심으로 여행중 간편하게 보고 다닐수 있도록 전적으로 여행자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오사카 여행지도 전경이다.

최대한 위치와 많은 정보를 담으려고 한 제작자의 마음이 잘 느껴졌다.

지도 코너에는 오사카 대표 음식, 오사카의 술, 오사카의 교통수단, 교통카드 등 알짜배기 정보도 있어서 급하게 떠난 여행자에게도 금방 위치를 선정하고 메뉴를 정하고 볼거리를 정할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트래블 노트에는 편리하게 그날 그날 하루의 계획과 방문하고자 하는 장소에 대해 메모할수 있도록 타임테이블과 장소에 대한 메모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너무 작지 않아 메모하기 쉽고 무겁지 않고 가볍게 제작된 것 역시 여행자의 가방을 고려한 세심함이 느껴진다. 남편과 결혼전 2018년 겨울에 오사카, 간사이를 다녈왔다. 이제는 우리만의 장소가 아닌 아이들과 함께 즐길수 있는 장소를 물색하며 함께 동봉되어있는 100개의 깃발를 붙여보기 시작했다.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에이든 오사카 간사이 여행지도를 추천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역시 오사카 간사이 여행지도를 추천하고 싶다.

꿈과 목표가 생기니 갑자기 하루가 더 기대되고 즐겁고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